UPDATED. 2024-03-28 21:00 (목)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대구 ‘쁘띠따블’ 시금치파스타달인…오렌지분식·다모아·원조왕떡볶이분식 떡볶이달인
[생활의 달인] 대구 ‘쁘띠따블’ 시금치파스타달인…오렌지분식·다모아·원조왕떡볶이분식 떡볶이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8.1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생활의 달인’ 682회차는 △은둔식달-대한민국 떡볶이 3인방(송파 떡볶이 달인 ‘오렌지분식’ 김오목, 서산 떡볶이 달인 ‘원조왕떡볶이분식’ 최두경, 강남 떡볶이 달인 ‘다모아 분식’ 윤효숙) △파스타 달인-시금치 파스타 달인(대구 ‘쁘띠따블’ 김수식) △운동화 감별 달인(광주 ‘폴더 충장로점’ 곽지원) 등이 소개됐다.

◆ 은둔식달- 대한민국 떡볶이 3인방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에는 은둔식달 잠행단이 총출동해 서울 송파·강남, 충남 서산 떡볶이 달인 등 대한민국 떡볶이 달인 3인방을 찾아갔다.

은둔식달 1. 송파 떡볶이 달인 : ‘오렌지분식’ 김오목씨(여, 74세, 경력 40년)

송파구에서는 이 집을 모르면 간첩?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분식집으로, 무려 40년간 한 자리에서 장사를 계속해온 진정한 노포(老鋪). 김오목(여, 74세, 경력 40년) 달인 만의 노하우가 담긴 떡볶이가 그 명맥을 유지해온 비결. 한 번 맛본 손님은 영원한 단골로 만들어버린다는 떡볶이 맛의 비결은 바로 모든 재료를 직접 손으로 만드는 것에 있다는데. 한 곳에서 40년 동안 장사해온 김오목 달인을 만나봤다. 김오목 달인이 운영하는 ‘오렌지분식’은 서울 송파구 잠실본동에 있다. 메뉴로는 모둠 한접시 大 5,000원, 떡볶이 1인 3,000원, 떡만두국 5,000원, 튀김 500원 등이 있다.

은둔식달 2. 서산 떡볶이 달인 : ‘원조왕떡볶이분식’ 최두경씨(여, 66세, 경력 33년)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충청남도 서산 동부시장의 명물, 최두경(여, 66세, 경력 33년) 달인만의 독보적인 맛이 담긴 떡볶이 집. 오랜 기간 장사를 하다가 최근 자리를 옮겼지만, 달인의 손맛을 잊지 못한 단골들이 먼 길을 돌아 다시금 찾아온다는데. 그 비결은 바로 땅콩을 갈아 넣은 양념장? 최두경 달인이 운영하는 ‘원조왕떡볶이분식’은 충남 서산시 시장3길에 있다.

은둔식달 3. 강남 떡볶이 달인 : ‘다모아분식’ 윤효숙씨(여, 59세, 경력 27년)

잠행단이 마지막으로 만나본 곳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한 떡볶이집. 학창시절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은 마음으로 떡볶이를 사랑해온 윤효숙(여, 59세, 경력 27년) 달인 이 운영하는 곳. 모녀가 함께 만드는 독특한 맛의 양념장에는 특이하게도 고추장이 들어가지 않는다는데. 입맛 까다로운 손님들조차 휘어잡은 그 양념장 맛의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한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을 거라는 윤효숙 달인이 운영하는 ‘다모아’분식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있다. 떡볶이 3,000원, 순대 3,000원 등이다.

◆운동화 감별 달인 : 광주 ‘폴더 충장로점’ 곽지원씨(남, 41세)

사람들의 눈을 속이는 운동화 모조품, 그 진실을 파헤치는 달인이 나타났다. 그 주인공은 바로 곽지원(남, 41세) 달인. 2000년부터 취미로 시작한 운동화 감별이 어느덧 달인의 직업이 되었다는데. 마냥 똑같게만 보이는 운동화 정품과 모조품 구별 방법을 일반인도 알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는 것이 달인의 모토. 모조품 피해자가 세상에서 없어질 때까지 운동화 모조품 감별을 계속 하겠다는 곽지원 달인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곽지원 달인이 운영하는 ‘폴더 충장로점’은 광주광역시 동구 충장로에 있다.

◆ 파스타 달인 : 대구 ‘쁘띠따블’ 시금치 파스타 달인 김수식씨(남, 52세, 경력 32년)

대구에는 파스타 요리사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인물이 있다. 국내 최초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부터 요리를 시작해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됐다는 김수식(남, 52세, 경력 32년) 달인이 그 주인공. 닭 육수에 데친 시금치를 계란과 함께 갈아 면처럼 반죽한다는 ‘시금치 파스타’는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 새우와 홍합, 와인 등을 함께 볶아서 만든 소스 또한 감칠맛을 더해준다는데. 국내를 넘어 세계 제일의 요리사가 되고 싶다는 김수식 달인을 만나봤다. 김수식 달인이 운영하는 ‘쁘띠따블’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있다. 런치 스페셜 코스 42,000원, 디너 풀코스 71,000원, 디너 세미 코스 60,000원이다.

한편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는 맛집 등의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