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카카오 암호화폐 지갑 '클립' ... 올 하반기 출시
카카오 암호화폐 지갑 '클립' ... 올 하반기 출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8.1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암호화폐 지갑 '클립' (클립 소개 페이지 갈무리)
카카오 암호화폐 지갑 '클립' (클립 소개 페이지 갈무리)

 

올 하반기 정식 출시를 앞둔 카카오의 암호화폐 지갑 '클립'(Klip)이 처음으로 티징페이지를 선보이며 암호화폐 지갑 시장 진입을 알렸다.

12일 카카오는 카카오톡 내 '더보기' 탭에 카카오 암호화폐 지갑 '클립' 티징 페이지를 공개했다. 클립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암호화폐 지갑이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이 지갑은 온라인 활동을 통해 얻은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를 한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이 지갑을 바탕으로 카카오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금융, 콘텐츠, 게임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대표적으로 게임 속에서 상품 거래 시 사용할 수 있는 대체불가능한 토큰(NFT) 서비스도 추가될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 외에도 클레이튼 기반으로 발행되는 다른 파트너사들의 암호화폐도 지원할 것으로 점쳐진다. 현재 티징 페이지에선 클레이튼(카카오 메인넷) 파트너사인 에어블록, 피블, 스핀프로토콜 등의 로고가 노출되고 있다.

카카오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내 지갑 기능을 추가했다. 현재 클립 티징 페이지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 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카카오가 확보한 5000만명의 국내·외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지난 3월 기자간담회에서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 데 개발력을 집중하는 중"이라며 "블록체인 킬러서비스를 키우기 위해 1초 만에 바로 응답할 수 있도록 운영체계를 효율화하고 있고, 암호화폐 유통에 대한 고민도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클립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티징 사이트를 선 공개했다"며 "보안과 빠른 속도는 물론 누구나 사용하기 쉽게 서비스를 기획했고, 향후 블록체인 앱(비앱)을 리스팅해 보여주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