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10 (금)
 실시간뉴스
꼭꼭 숨어라, 굴 보일라~ -아이들을 위한 맞춤 굴 요리
꼭꼭 숨어라, 굴 보일라~ -아이들을 위한 맞춤 굴 요리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0.12.12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굴치즈그라탱

준비할 재료
석화 10개, 다진 마늘 1과 1/2큰술, 모짜렐라 치즈 10큰술, 체다치즈 2장, 빵가루 5큰술, 파슬리·후추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치즈는 잘게 썬 뒤 다진 마늘과 함께 섞는다.
2 석화는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0분간 굽는다.
3 구워진 석화에 ①을 수북이 얹고 빵가루와 파슬리, 후추 섞은 것을 뿌려 다시 오븐에 넣은 후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굽는다.

Cooking Tip
아이가 매콤한 것을 좋아한다면 초고추장을 석화에 얹은 뒤, 치즈를 뿌려 구워도 맛있다.



굴 파프리카 잡채꽃빵

준비할 재료
굴 100g, 홍·청 파프리카 1개씩, 굴소스 1~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참기름·소금·후추·청주 약간씩, 꽃빵 5개

이렇게 만드세요
1 
굴은 소금물에 흔들어 씻은 뒤, 맑은 물에 여러 번 헹궈 체에 건진다. 2  파프리카는 채썬다. 3 달군 팬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굴과 파프리카를 넣은 후 소금, 후추, 청주를 뿌려 볶는다. 굴이 반쯤 익으면 굴소스를 넣어 볶는다. 재료들이 다 익으면 참기름을 한두 방울 넣고 고루 섞은 다음 불을 끈다. 4 접시에 ③을 담고 찜통에 찐 꽃빵을 곁들여 낸다.

Cooking Tip
꽃빵 가운데 칼집을 넣고 굴 파프리카 잡채를 끼우면 굴이 가려져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다. 두반장을 같이 넣고 굴소스의 양을 약간 줄이면 매콤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굴떡볶이강정

준비할 재료
굴 200g, 떡볶이 떡 150g, 소금·후추·통깨·튀김용 카놀라유
적당량씩, 튀김가루·감자전분 1/2컵씩, 물 1~2큰술
양념소스 고추장·물·물엿 1과 1/2큰술씩, 케첩·간장 1/2큰술씩, 설탕·다진 마늘 1작은술씩, 생강가루 1/3작은술, 후추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굴은 소금물에 흔들어 씻은 뒤, 맑은 물에 여러 번 헹궈 체에 건진 다음 소금, 후추로 밑간한다. 감자전분을 넣고 버무려 10분 정도 지나면 튀김가루와 물을 넣고 섞는다. 2 떡볶이 떡은 이쑤시개나 꼬치를 이용해 가볍게 구멍을 뚫는다. 3 냄비에 카놀라유를 넉넉히 붓고, ①과 ②를 넣어 노릇하게 두 번 튀겨낸다. 4 양념 소스를 만든다. 분량의 재료를 넓은 팬에 넣고 끓으면 튀긴 굴과 떡볶이 떡을 넣고 버무린 후 그릇에 담고 참깨를 뿌린다.

Cooking Tip
떡볶이 떡은 그대로 튀길 경우 터져서 뜨거운 기름이
튄다. 튀기기 전에 이쑤시개 등으로 찔러두면 이를 방지할 수 있다.

 

 

굴크림소스파스타

준비할 재료
굴 60g, 브로콜리 1/4송이, 방울토마토 5개, 생크림 2컵, 우유 1/2컵, 다진 마늘 1큰술, 파마산 치즈 2와 1/2큰술, 파스타 면 200g, 소금·후추·파슬리·올리브오일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굴은 소금물에 흔들어 씻은 뒤, 맑은 물에 여러 번 헹구고 체에 건져 물기를 뺀다. 2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손질한다. 방울토마토는 1/4등분하고 파스타 면은 소금물에 넣고 삶아 건진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과 다진 마늘을 넣고 향을 내어 볶다가 굴과 브로콜리를 넣고 소금, 후추로 간하여 볶는다. 4  ③에 생크림과 우유를 넣고 끓으면 삶은 파스타 면을 넣고 볶다가 파마산 치즈를 넣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한 뒤 방울토마토를 넣어 고루 섞은 다음 불을 끈다. 요리를 접시에 담고 파슬리를 뿌린다.

Cooking Tip
굴을 싫어하는 아이라면 잘게 다져 넣고 볶아 소스에 섞여 자연스럽게 먹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