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10 (목)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등목해주시는 노모, 놀이동산 가꾼 남편 “당신이 있어 다행~”
‘EBS 한국기행’ 등목해주시는 노모, 놀이동산 가꾼 남편 “당신이 있어 다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8.16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앞마당에서 여름 휴가2-당신이 있어 다행이야’
EBS 한국기행 ‘앞마당에서 여름 휴가2-당신이 있어 다행이야’

16일(오늘)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앞마당에서 여름 휴가2’(기획 김민, 촬영 고민석, 글·구성 김지혜, 연출 남호우) 5부가 방송된다.

가마솥더위,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더위를 이기는 방법도 각양각색. 삶의 지혜가 묻어나고, 삶의 방식을 엿볼 수 있는 나만의 여름휴가 명소. 멀리 갈 필요 없다, 집 앞마당으로 떠나는 시원한 여름휴가. 한국기행에서 떠나본다.

이날 ‘한국기행-‘앞마당에서 여름 휴가2’ 5부에서는 ‘당신이 있어 다행이야-’ 편이 소개된다.

김영주(62)씨는 휴가 때마다 찾는 곳이 있다. 바로 경기도 가평에 있는 어머니 댁. 그곳엔 어머니 임명란(84) 할머니가 산다.

누군가는 휴가 때 해외를 가고, 산으로 들로 놀러 가지만 나의 휴가는 어머니에게 가는 날.

“어머니가 계셔서 너무 좋죠~.”

주말이면 어머니를 찾는 효자 김영주 씨. 귀한 휴가에 어머니 집을 찾아서 하는 일은 밭일. 어머니의 일손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서라는데.

“어머니가 해주시는 등목은 최고 시원하죠~. 어머니 당신이 있어줘서 고맙습니다~.”

EBS 한국기행 ‘앞마당에서 여름 휴가2-당신이 있어 다행이야’
EBS 한국기행 ‘앞마당에서 여름 휴가2-당신이 있어 다행이야’

오지에 산다고 왜 즐거움이 없겠는가?

“즐거운 내 인생, 놀 궁리만 하는 내 인생에서 함께 놀 당신이 있어서 정말 다행이오.”

전남 광양에 있는 산골 마을. 이곳엔 정말 재미있게 사는 부부가 있다. 남편 서재환(64)씨는 산골에 살아도 즐거이 살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젊어서부터 계속된 주장이다. 그래서일까. 집 앞마당, 뒷마당…. 가득 마치 놀이동산을 연상케 한다.

짚 라인, 연못 돛단배 등 상상 그 이상의 놀이기구들은 다 남편이 만든 것. 아내 장귀순(57) 씨는 이런 남편 덕에 늘 집에 사람이 많이 찾았다고 한다.

처음엔 놀러온 사람들을 대접하는 일이 쉽지 않았지만 이제는 사람들이 찾아와주니 너무 고맙고 즐겁다는데…. 손자 역시 할아버지 집이 최고라며 자주 찾아오니 얼마나 행복한가.

함께여서 더 즐거운 그곳. 사랑이 가득한 부부의 놀이터로 함께 가보자.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앞마당에서 여름 휴가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