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4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해산물비빔밥4종 5000원, 치즈듬뿍 7cm피자 부천 맛집…영동 올뱅이국밥
[생방송오늘저녁] 해산물비빔밥4종 5000원, 치즈듬뿍 7cm피자 부천 맛집…영동 올뱅이국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8.2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0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135회에서는 △시내식당-5,000원 해산물 비빔밥 4종(부천 상동회센타), 7cm 피자(부천 공사하우스) △팔도 국밥 기행-올뱅이 국밥(영동 원조동해식당) △JOB학사전-캠핑카 제작 △수상한 가족 등이 방송된다.

◆ [시(市)내식당] 5,000원 해산물 비빔밥 4종  vs 치즈 듬뿍 7cm 피자

맛은 기본! 시민의 얇은 지갑을 걱정하는 가성비 맛집과 시민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심비 맛집 대결 <시(市)내식당>! 오늘의 지역, 경기도 부천시(市). 상동 전통시장에 저렴한 가격으로 소문이 자자한 맛집이 있다는데. 바로, 해산물이 가득한 비빔밥. 홍합부터 꼬막, 멍게, 전어까지 푸짐한 양과 맛을 자랑하는 비빔밥이 단돈 5,000원? 이뿐만이 아니다! 주인장만의 비법 육수가 들어 간 물회는 단돈 8,000원으로 즐길 수 있다는데. 시원하고 새콤한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부천시민들을 사로잡았다.

또 부천시민 사이에서 가심비 맛집으로 통하는 곳도 있었으니 바로, 7cm 반죽 안에 치즈가 듬뿍 들어간 7cm 피자. 토마토소스부터 치즈까지 주인장이 일일이 만드는 것이 맛의 비법이다. 우유에 식초를 넣고 저온에 끓인 뒤 얼음 물에서 15분간 반죽해 모차렐라 치즈를 만든다는데. 수제 치즈가 듬뿍 들어 간 베이컨 포테이토 피자, 치킨 피자, 크림치즈 피자까지 종류도 다양해 비주얼부터 맛까지 손님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고. 5,000원 해산물 비빔밥 4종 세트 vs 비주얼 끝판왕 7cm 피자! 부천시민을 사로잡은 가성비 맛집 vs 가심비 맛집 대결. 당신의 선택은?

◇시(市)내식당 방송정보 ▷5,000원 해산물 비빔밥 4종, 물회 8,000원 : 상동회센타(경기도 부천시 상동) ▷비주얼 끝판왕 7cm 피자 : 공사하우스(경기도 부천시 상동)

◆ [팔도 국밥 기행] 물 맑은 도시, 충북 영동의 ‘올뱅이 국밥’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이 전하는 이야기를 따라 떠나는 <팔도 국밥 기행> 금강 상류에 자리 잡은 물 맑은 도시, 영동. 이곳엔 마을 주민들의 추억이 담긴 국밥이 있다. 바로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인 올뱅이 국밥이다. 올뱅이는 지역에 따라 다슬기, 고디, 대수리 등으로 불리는 어패류로, 청정 일급수에서만 서식한다. 영동은 사시사철 물이 마르지 않고, 깨끗하기 때문에 이 올뱅이가 많이 잡힌단다.

가난하던 옛 시절, 집 앞 물가의 올뱅이를 잡아다가 된장을 풀어 푸짐하게 만들어 먹었던 게 바로 영동 주민들의 올뱅이 국밥이라고. 현재도 이웃과 함께 올뱅이를 잡으며 친목을 다진다는 주민들. 올뱅이 장조림, 올뱅이 칼국수, 올뱅이 부침개 등 윗세대로부터 전해져오는 올뱅이 음식을 함께 해 먹으며 어릴 적 추억을 떠올린다는데. 그들의 올뱅이 한 상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까? 올뱅이 국밥 한 그릇에 담긴 이야기를 따라 충북 영동으로 떠나본다.

◇ 팔도 국밥 기행 방송정보 ▷ 영동 올뱅이 국밥 : 원조동해식당(충북 영동군 황간면 마산리)

◆ [JOB학사전] 우리가 몰랐던 ‘캠핑카 제작’ 이야기

매일 같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직업. 직업 속에 몰랐던 사실을 들여다보고, 파헤치고, 재조명하는  국내 캠핑 인구가 60만 명이 넘어가는 때, 입추가 지나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지금이 캠핑 떠나기 딱 좋은 시기.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캠핑의 꽃이라 불리는 캠핑카 제작 전문가 김정우(49세) 씨다. 특별한 홍보 없이 오직 입소문만으로 연 매출 10억의 성황을 누리고 있다는데 과연 그 인기의 비밀은 무엇일까?

자신을 스스로 ‘캠핑카 제작 업계의 이단아’라 칭하는 김정우 씨의 공장에는 어느 것 하나 평범하지 않은 캠핑카들이 자리 잡고 있다! 장난감 같이 귀여운 모양의 캠핑카부터 영화<기묘한 가족>에 등장한 이색 캠핑카까지! 눈길을 사로잡는 캠핑카들이 끝없이 펼쳐진다. 그런데 이 캠핑카들 전부 사장님의 손에서 탄생한 거라고? 캠핑카 제작업을 시작하게 된 사장님의 특별한 사연과 평범한 트럭에서 100% 손님 맞춤형 이색 캠핑카가 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이 낱낱이 공개된다.

◇ JOB학사전 방송정보 ▷캠핑카 제작 : 렉스온(충남 아산시 음봉면 소동리)

◆ [수상한 가족] 17년째, 비눗방울과 사랑에 빠진 내 남편

자신이 만든 애마(?)를 타고 전국을 누비며 동심을 파는 남자가 있다. 바로 ‘행복’을 배달하는 안동윤(43세) 씨가 주인공. 남들 부러워하는 대기업을 관두고 자신의 행복을 찾아 떠났다는 동윤 씨는 비눗방울 사랑에 빠진 지 17년째. 떴다 하면 웃음 빵 터트리는 ‘경상도 비눗방울 아저씨’로 통한다. 비눗방울과 사랑에 빠진 남편 때문에 그의 가족은 어쩔 수 없이(?) 비눗방울과 동고동락하게 됐다. 아내는 비눗방울 자동차 운전 담당 심지어 6살 아들과 4살 딸까지 동원해 비눗방울 공연을 다닌다는데.

매주 주말 놀러 가자고 해놓고 막상 가보면 비눗방울 공연 현장! 아내 김은영(41)씨는 나이 사십에 비눗방울 공연에 동원되는 신세가 되니 공연 문의가 많이 들어와도 답답하기만 하다. 그의 비눗방울 공연이 전국에서 사랑받는 이유, 바로 세상에서 하나뿐인 애마(?) 버블 카가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만든 차만 해도 무려 6대! 지나가던 사람도 멈추게 한다는 마성의 애마(?)는 동윤 씨에게 가장 소중한 보물이라고. 도대체 그는 왜 이렇게 비눗방울에 빠지게 된 걸까? <수상한 가족>에서 만나본다.  

‘생방송오늘저녁’에 출연하는 맛집 등의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5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