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나눔이 추석입니다!”…구로구, 자원봉사 물결운동 전개
“나눔이 추석입니다!”…구로구, 자원봉사 물결운동 전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08.2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 동 자원봉사협력단 물결운동으로 봉사 릴레이 … 20일 출범식
단정이 봉사단, 자원봉사캠프도 각종 활동 펼쳐 … 기부물품도 접수
구로구(구청장 이성, 사진)가 지난 20일 ‘2019년 자원봉사 물결운동 출범식’을 갖고 릴레이식 자원봉사 물결운동을 전개한다. [구로구청 제공]
구로구(구청장 이성, 사진)가 지난 20일 구청 강당에서 ‘2019년 자원봉사 물결운동 출범식’을 갖고 릴레이식 자원봉사 물결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구로구청 제공]

추석을 앞두고 구로구에 나눔 물결이 출렁이고 있다.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릴레이식 ‘자원봉사 물결운동’을 시작한다.

구로구는 “자원봉사 활성화와 지역 특성에 맞는 봉사활동 발굴을 위해 자원봉사 물결운동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자원봉사 물결운동은 15개 동 자원봉사협력단을 주축으로 22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이어진다. 각 동별로 홀몸어르신, 장애인, 저소득가정 등을 대상으로 식사대접, 말벗 봉사, 백미 전달, 장보기 지원, 밑반찬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구로구는 20일 구청 강당에서 자원봉사 물결운동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성 구청장은 이번 물결운동의 첫 주자인 가리봉동 자원봉사협력단에 봉사 깃발을 전달했다. 동별로 정해진 순서에 따라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다음 차례에 깃발을 전달한다. 마지막 주자가 봉사활동을 마치고 깃발을 자원봉사센터에 반환하면 물결운동은 마무리된다. 

한편 구로구에서는 추석맞이 각종 봉사활동도 진행된다.

단정이 봉사단이 28, 29일 이틀간 저소득, 거동불편 어르신 30가구를 직접 찾아가 이미용 봉사를 실시한다. 내달 2일부터는 각 동별 자원봉사캠프 상담가들이 말벗 봉사를 펼친다. 전화 또는 가정방문을 통해 홀몸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명절을 앞두고 외로운 마음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한다.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 행사도 마련된다. 어려운 이웃을 돕기 원하는 주민 누구나 식품, 생활용품 등의 물품을 동주민센터로 가져가면 나눔 행사에 동참할 수 있다. 기부물품은 구로구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관내 저소득 주민에게 전달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웃을 돕는 작은 정성 하나하나가 모여 더욱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며 “주민 모두 행복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