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15 (목)
 실시간뉴스
최정원-신아영 'EBS국제다큐영화제' 시상식 공동 MC 발탁
최정원-신아영 'EBS국제다큐영화제' 시상식 공동 MC 발탁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9.08.2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사장 김명중)가 주최하고 고양시가 후원하는 제16회 EBS국제다큐영화제 시상식에 최정원과 신아영이 시상식 MC를 맡아 영화제의 마지막을 성대하게 장식한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EBS국제다큐영화제는 국내에서 가장 긴 역사를 가진 다큐멘터리 영화제로, '다큐멘터리, 세상을 비추다(Documentary, Lighting the World!)라는 슬로건을 걸고 약 70여 편 세계 다큐멘터리를 엄선해 상영한다.

25일(일) EBS 스페이스홀에서 진행되는 시상식에서는 대상, 다큐멘터리고양상, 심사위원특별상, 시청자·관객상 월드비전특별상, EIDF-고양 모바일 단편 공모전, KOCCA-EIDF 다큐멘터리 작품 공모 시상과 함께 특별한 공연이 진행된다.

2000년 UN으로 데뷔 후 배우로 전향, 왕성한 배우 활동을 이어오며 개성 있는 캐릭터와 탄탄한 연기력으로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온 최정원과 2013년 SBS ESPN 아나운서로 데뷔 후 각종 방송 프로그램을 비롯해 제작발표회, 시상식, 쇼케이스 등에서 매끄러운 진행을 선보여온 신아영이 만나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이에 최정원과 신아영은 "올해로 16회를 맞은 EBS다큐영화제의 피날레를 장식하게 되어서 영광이다. 열심히 준비해서 즐겁게 임하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로 16회를 맞는 EIDF2019는 8월 17일(토)부터 8월 25일(일)까지 고양시 일대와 서울에서 진행되며, 다큐멘터리 전용 VOD 서비스인 ‘D-BOX’를 통해서도 상영작들을 다시 볼 수 있다.

[Queen 박유미 기자] 사진 =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