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25 (금)
 실시간뉴스
살과의 전쟁, 8주 만에 11㎏ 감량 - 아내에게 사랑 받는 남자 개그맨 문천식의 다이어트 노하우
살과의 전쟁, 8주 만에 11㎏ 감량 - 아내에게 사랑 받는 남자 개그맨 문천식의 다이어트 노하우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0.12.12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술과 사람 그리고 탄수화물을
완전히 끊었어요. 특히 식단 조절에
신경을 많이 썼죠”


건강 되찾아준 다이어트
탄탄한 근육질의 몸매, 일명 식스팩은 대다수 남자들의 오랜 숙원이다. 최근 개그맨 문천식이 이러한 열풍에 동참해 급격한 다이어트를 감행했다. 8주 만에 무려 11㎏을 감량하며 슬림한 몸매를 선보인 것. 그는 미니홈피에 ‘Before’와 ‘After’ 사진을 나란히 올리고 다이어트 전과 다이어트 후의 모습을 극명하게 대비시켰다. 살을 빼기 전 두툼한 뱃살과 늘어진 느낌의 살은 온데간데없이 날렵한 턱선과 뚜렷한 복근이 그의 남성적인 느낌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급격한 외모 변신으로 그는 주변에서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문천식이 이러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된 데는 KBS 2TV 리빙쇼 ‘당신의 여섯시’의 연예인 다이어트 코너인 ‘살과의 전쟁’이 직접적인 계기가 되었다. 다른 참가자들과 경쟁하며 85㎏이었던 체중을 11㎏ 감량, 1등이라는 타이틀에 상관없이 참가자 중 가장 멋진 몸을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원래 고지혈증이 약간 있었어요. 그런데 이번 다이어트 후 체크해보니까 고지혈증이 싹 없어졌더라고요. 지인들로부터 ‘다시 군대 가도 되겠다’라는 농담을 들을 정도였죠(웃음). 보이기 위한 몸을 만드는 것도 중요한 일이지만 무엇보다 건강한 몸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워요.”

꾸준한 노력으로 자신감 업그레이드
평소 운동을 습관화하는 것만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방법이 없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실천할 때 원하는 체중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
“하루에 네다섯 시간씩 꼬박꼬박 운동했어요. 꾸준함밖에는 답이 없더라고요. 뮤지컬 헤어스프레이를 하면서 굉장히 살을 많이 찌운 적이 있었는데, 생각해보면 살을 찌우기는 쉽지만 뚱뚱했던 사람이 갑자기 근육형으로 탈바꿈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거든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독하게 마음먹고 평소 가장 좋아하는 것들, 몸에 밴 생활습관을 끊어가며 철두철미하게 자신을 관리한 그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세 가지가 있어요. 술과 사람 그리고 쌀이거든요. 이 세 가지를 이 악물고 딱 끊었어요. 전화기도 끄고 식단 조절을 철저히 했죠. 특히 다이어트 중 가장 많이 먹은 건 닭가슴살이에요. 그외 토마토, 샐러드도 자주 섭취했고요.”
이러한 식단 조절을 할 수 있었던 데는 역시 아내의 도움이 가장 컸다. 평소 건강서적과 요리책을 찾아가며 다이어트 식단을 짜고 도시락을 챙겨주는 것이 아내가 그를 위해 선택한 방법이었다. 그는 체중감량으로 남성적인 매력이 돋보이면서 자연스레 아내와도 더 돈독해졌다며 함박웃음을 터뜨렸다.
이번 다이어트는 그에게 삶을 대하는 자세나 마음가짐에 있어서도 큰 변화를 불러왔다. 몸도 마음도 건강해진 제2의 삶을 살고 있는 그는 마지막으로 아내에게 사랑받는 비법을 일러주었다.
“많은 아내들은 남편에게서 특별한 능력을 발견했을 때 더 큰 매력을 느끼는 것 같아요. 규칙적인 운동으로 자신의 몸을 업그레이드 한다면 매력도 그만큼 증가하겠죠. 그런 점에서 운동은 아내의 마음을 얻는 최고의 비결입니다(웃음).”




근육남으로 변신하는 방법
이건호 트레이너가 제안하는 등운동 & 복근운동



문천식의 다이어트를 책임진 이건호 트레이너
이건호 트레이너는 닭가슴살, 고구마 등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저지방, 고단백 식단을 위주로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강조한다. 특히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 무엇보다 원리원칙을 지키고 꾸준한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는 그의 설명. 문천식과는 이제 동네 형처럼 편안한 사이가 되었을 만큼 친절하고 똑 부러진 조력을 해주기로 유명하다.


(등운동)

1>
등근육 윗부분을 단련하는 랫 풀 다운
Lat Pull Down

1 랫풀다운 기구에 앉아서 바를 잡는다.
2 이두박근에 너무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바를 목 뒤, 또는 가슴 쪽으로 잡아당긴다.
 Tip   엉덩이를 항상 벤치에 붙인 상태에서 운동한다. 12~15회, 3세트를 실시한다.


2>
등근육 좌우 부분을 단련하는 원 암 덤벨 로우
One arm dumbbell row 

1 한쪽 손과 무릎을 벤치에 올려놓고 허리와 등이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한다. 
2 반대쪽 손으로 덤벨을 쥐고 천천히 가슴 쪽으로 끌어당긴다. 
3 정점에서 잠시 멈춘 후 천천히 원위치로 돌아온다.
 Tip  상체를 쭉 편 상태를 유지해야 허리 통증을 방지할 수 있다.
12~15회, 3세트를 실시한다.


3>
등근육 아랫부분을 단련하는 하이퍼익스텐션
Hyper-extensions 

1 하이퍼 벤치에 발뒤꿈치를 걸어 엎드려 눕고 몸을 바르게 하며 팔은 가슴 앞에 교차한다.
2 몸이 90도 정도 되도록 상체를 내린다.
3 등근육의 힘으로 몸을 일으키면서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Tip  상체를 너무 많이 들어올리지 않도록 하고, 등을 너무 지나치게 펴면 부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한다. 12~15회, 3세트를 실시한다.

var ___BANNER = "ban_16818672546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