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20 (금)
 실시간뉴스
경남 고성군의회 이쌍자․김향숙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워크숍 참석
경남 고성군의회 이쌍자․김향숙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워크숍 참석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8.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숍 참석 의원 대상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홍보
왼쪽 이쌍자 의원, 오른쪽 김향숙 의원
왼쪽 이쌍자 의원, 오른쪽 김향숙 의원

 

경남 고성군의회 이쌍자․김향숙 의원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전북 군산에서 개최된 2019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하반기 워크숍에 참여해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했다.

‘여성이 꿈꾸고! 여성이 만드는!! 성 평등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은 전국 여성지방의원 네트워크 주관(대표 이영숙, 홍진옥, 설혜영)으로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여성이 만드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이선민 박사가 대한민국의 여성정책과 방향에 대한 특강을, ‘여성이 꿈꾸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여성정치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고민희 박사가 특강을 펼쳤다.

또한, ‘성평등한 세상’을 주제로 전 국회의원이었던 장하나 활동가와 보육관련 등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연대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우수조례 발의와 관련한 사례로 권수정 서울시의원의 ‘여성건강권 관련 조례’에 대해 열띤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 이쌍자 의원과 김향숙 의원은 2020년 4월 17일부터 6월 7일까지 52일간 고성군 당항포관광지에서 개최될 예정인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쌍자 의원과 김향숙 의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국의 여성지방의원들의 폭넓은 의정활동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여성의원으로서 역할과 여성정치 리더십, 발전방향에 대해 활발히 논의하는 등 의정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활발하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협력활동을 긴밀히 펼쳐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여성의원네트워크는 2008년 5월 생활과 밀접한 정책을 개발하고 협력과 교류를 통해 여성지방의원들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결성된 전국지방의회 여성연대단체로 현재 1,060여 명의 전국 광역, 기초의회 의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고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