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40 (토)
 실시간뉴스
위아트, 그림을 통해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 아트테라피 컨설팅
위아트, 그림을 통해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 아트테라피 컨설팅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9.08.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을 통해 인식하지 못했던 마음을 돌아보며 내면의 안정감과 회복을 얻는 치료법인 ‘아트테라피’가 힐링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미술 작품 감상은 간접적인 치료에 사례로 색채가 함유한 고유의 에너지를 통해 심신의 안정과 휴식을 경험할 수 있어 최근 현대인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미술 작품을 통한 휴식은 내면의 쉼 뿐만 아니라 창의력 증진, 집중력 강화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트 브랜드 ‘위아트’가 ‘예술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라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작품을 통한 생활 속 아트테라피를 컨설팅하며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위아트는 상담 시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의 인테리어는 물론 감상 고객의 심리상태, 생활 스트레스에 맞는 아트테라피 솔루션 제공을 통해 미술을 통한 힐링 전파에 힘쓰고 있다.

최근 인천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서는 쇼핑 후 고객들이 휴게공간에서 쉼을 누릴 수 있도록 ‘힐링 갤러리’ 콘셉트의 작품을 설치한 바 있다. 아울렛을 방문한 고객들이 작품 감상을 통해 마음에 따스함과 생기를 얻을 수 있도록 카유보트, 모네, 클림트 등의 편안한 작품 위주로 설치했으며 그림 측면에 작은 설명액자를 부착해 재미를 더했다.

또한 인천공항에 직접 방문해 공간엔 맞는 콘셉트로 컨설팅을 진행했다. 휴게공간임을 고려해 공항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의 심리적 안정을 가져올 수 있는 보기만 해도 편안해지는 작품들로 ‘아트테라피 콘셉트’의 컨설팅을 제공하였다. 

모지스와 이중섭의 작품을 중심으로 갤러리처럼 연출된 휴게 공간은 밝고 긍정적인 주제를 담아 공간별 한 작가의 스토리와 콘셉트를 녹여 편안한 힐링을 주는 공간으로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내 공간에서 아트테라피 효과를 누리고 싶은 고객에게 위아트 전문 큐레이터는 “따뜻한 색감의 컬러가 고르게 배합되어 있는 그림은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에너지와 활력을 더해준다”며 “반면 차분한 색조의 풍경화는 마음의 안정과 따스한 온도를 전달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위아트는 이 같은 아트 컨설팅을 통해 작품 감상을 통해 힐링을 전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가정, 병원, 회사, 학교, 공공기관 등의 공간에 최적화된 전문 상담을 이어갈 계획이다. 

자세한 위아트의 컨설팅 사례와 다양한 작품은 위아트 블로그 및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