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25 (화)
 실시간뉴스
[SBS 생활의 달인] 서천 튀김김밥달인 조정숙, 부산 스콘달인 김민정, 음식모형달인 신현숙
[SBS 생활의 달인] 서천 튀김김밥달인 조정숙, 부산 스콘달인 김민정, 음식모형달인 신현숙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8.26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6일) 오후 SBS ‘생활의 달인’ 685회차에서는 △은둔식달-튀김김밥 달인(충남 서천군 ‘큰길휴게실’ 조정숙) △스콘 달인(부산 해운대구 플라잉스콘 김민정) △전설의 귀환-음식모형 달인(서울 세계로모형 신현숙) △루어낚시 최강 달인(이계철, 김종래) 등이 방송된다.

먼저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은둔식달’에서는 튀김김밥 달인이 소개된다.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튀김김밥 달인 조정숙(여, 61세, 경력 31년) 씨가 운영하는 충남 서천군의 ‘큰길휴게실’. 조정숙 달인이 만든 튀김김밥은 분식집 단골 메뉴인 튀김과 김밥을 합쳐 놓아 독특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김밥 속 재료들은 햄, 당근, 단무지, 달걀지단 등 흔한 것들이지만 맛의 비밀은 튀김옷과 달걀지단에 있다고 한다. 튀김옷과 달걀지단을 만드는 달인만의 비법을 만나본다. 조정숙 달인이 운영하는 ‘큰길 휴게실’은 충남 서천군 장항읍 창선1리에 있다.

‘스콘 달인’ 편에서는 김민정 달인이 운영하는 부산 해운대구의 ‘플라잉스콘’을 찾아간다.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에 위치한 스콘 식빵 전문점 ‘플라잉스콘’은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다양한 20가지 스콘과 건포도 액종을 장시간 발효시킨 건강하고 맛있는 13가지 천연발효식빵을 제공한다는데….

부산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도 스콘으로 유명한 곳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당일 생산된 다양한 스콘과 식빵이 있어 취향에 맞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홀리데이 메뉴도 준비되어 있으며 선물 포장, 전국 택배 주문도 가능하다고 한다.

김민정 달인이 운영하는 ‘플라잉스콘’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07:30-20:00

한편 ‘루어낚시 최강달인’ 편에서는 이계철 (남, 31세, 경력 11년) 씨와 김종래(남, 31세, 경력 13년) 씨가 충북 제천 충주호에서 대결을 벌인다.

‘전설의 귀환-음식모형 달인’ 편에서는 서울 강동구 성내2동에서 ‘세계로모형’을 운영하는 신현숙(여, 61세, 경력 29년) 달인을 만나본다.
 
한편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는 맛집 등의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