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00 (금)
 실시간뉴스
이환주 남원시장, 국가예산과 특별교부세 확보 건의
이환주 남원시장, 국가예산과 특별교부세 확보 건의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8.2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를 방문한 이환주 남원시장

 

이환주 남원시장은 지난 27일 행정안전부 윤종인 차관을 만나 국가예산과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행정안전부 윤종인 차관을 만난 이환주 시장은 현안수요사업 2건(21억원 상당)과 재해수요사업 2건(14억원 상당) 등 총 35억원에 달하는 사업의 타당성과 시급성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세부사업으로는 남원관광지 생활형 주차장 조성 10억원, 남원역세권과 요천로 연결 새터중로 개설 11억원, 남원대교 내진보강 9억원, 주생 상도 소교량 정비 5억원 등이다.

주요사업 내용을 살펴보면, 남원관광지 생활형 주차장 조성은 관광지내 부족한 주차장으로 인해 야기되는 관광객의 불편과 시민의 민원을 해결하고자 총사업비 18억원을 투자하여 주차장 4개소에 300면을 확보 하고자 하는 사업이며, 남원역세권과 요천로 연결 새터중로 개설에는 남원역에서 요천로를 연결하는 사업으로 교통이 단절되어 만성적인 교통난에 시달리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내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총사업비 55억이 투자된다.

재해예방사업에는 남원대교 내진보강공사와 주생 상도 소교량 정비공사가 포함된다.

지진발생 시 재난으로부터 주민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총사업비 10억원 투자되는 남원대교 내진보강공사는 남원대교 내진 탄성받침 교체를 통해 안전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며, 주생 상도 소교량 정비공사는 노후화된 소규모 교량탓에 차량과 농기계의 통행시 지역주민이 안전사고 위험에 상시 노출되어 있어 이를 방지하고자 5억원을 투자하여 주민불편사항을 적극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특별교부세는 보통교부세 산정시 반영할 수 없었던 자치단체의 지방재정 여건변동과 예기치 못한 재정수요에 보전하는 재원이다.

2019년 특별교부세 재원은 내국세 19.24%중 3%로 1조3,135억원으로 현안수요 5,889억원(40%), 시책수요 1,473억원(10%), 재난안전수요 7,361억원(50%)의 규모로 자치단체에 교부하는 재원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지역현안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언제나 중앙부처와 기획재정부를 수차례 방문하여 사업의 타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정부 예산안 반영을 적극 요청한바 있다”며, “이번 방문 역시 그러한 노력들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시민의 불편사항을 꼼꼼히 챙겨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남원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