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40 (토)
 실시간뉴스
강진아트홀, 가수 남진 출연 ‘대한민국을 노래하다’ 공연 개최
강진아트홀, 가수 남진 출연 ‘대한민국을 노래하다’ 공연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8.2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5일 오후 6시 30분, 강진아트홀 대공연장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하는 가요극 ‘대한민국을 노래하다’가 오는 9월 5일 오후 6시 30분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특히 이날의 공연에는 ‘님과 함께’ ‘둥지’의 인기가수 남진이 특별출연하여 뛰어난 가창력과 넘치는 카리스마로 객석을 압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1910년대부터 10년 단위로 각 시대의 시대상을 나타낸 대중가요 대표곡들을 선정하여 진행된다. 곡에 담긴 사연과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100여년의  역사를 노래와 춤, 영상으로 보여준다. 

1919년 유관순열사가 서대문형무소에서 불렀다는 ‘8호 감방의 노래’를 시작으로 식민지시대 민족의 애환을 노래한 이난영의 ‘목포의 눈물’ 가족과 이별, 전쟁과 피난의 어려움을 표현한 현인의 ‘비 내리는 고모령’ ‘굳세어라 금순아’ 등이 이어진다.
 
또 전통사회의 파괴, 만남과 동포애를 이미자 ‘동백아가씨’ 조용필  ‘돌아와요 부산항에’ 등 다양한 곡들도 선보인다.

독재에 항거하는 민주화 운동을 상징하는 김종률의 ‘님을 위한 행진곡’을 비롯해 젊음의 열정과 저항정신을 담은 서태지의 ‘난 알아요’ , ‘하여가’ , 문화의 다양성과 표현의 자유를 보여주는 원더걸스의 ‘Tell Me’ ‘No Body’,  K-POP과 한류의 대명사로 대표되는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가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펼쳐진다.

특히 강진 출신 가수 이지영과 신은미, 구현호의 멋진 하모니, 열정 넘치는 9인조 댄스팀 카리스가 출연하여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