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2월호 -수납 아이디어/의류&소품류 정리 · 보관법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2월호 -수납 아이디어/의류&소품류 정리 · 보관법
  • 양우영 기자
  • 승인 2019.09.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0년 12월호

속옷에서 외투까지 센스있게 정리하는 수납 요령 6

무겁고 부피가 큰 겨울 의류의 수납에는 세심한 연구와 지혜가 필요하다. 수납 방법에 따라 수납량이나 옷의 통풍, 수명 등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울이나 실크, 니트, 모피 등 소중한 의류를 언제까지나 새 것처럼 입을 수 있는 현명한 수납 아이디어와 보관법을 알아본다.

1990년 12월호 -수납 아이디어/의류&소품류 정리 · 보관법
1990년 12월호 -수납 아이디어/의류&소품류 정리 · 보관법

 

①신문지는 습기 예방과 방충에 효과적. 되도록 새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예전의 주부들이 옷장 서럽이나 의류 상자의 바닥에 신문지를 깔았던 것은 신문지가 습기를 막아주기 때문. 그리고 또 하나, 신문지의 잉크 냄세는 방충효과도 발휘해 준다. 

흡수한 습기가 의류에 옮겨가지 않도록 신문지는 새 것으로 자주 갈아 주어야 한다. 단, 새 것은 의류에 잉크가 묻을 수 있으므로 별도의 종이를 신문지 위에 깐다.

②잘 개키는 것이 최고의 수납법. 기본요령을 익혀서 재빨리 조그맣게 개킨다

·블라우스

①단추를 채우고 뒷길이 위에 오도록 해서 펼친다음 종이(접히는 부분, 즉 그림의 점선 부분보다 4~5㎝ 크게 잘라 둔다)를 얹는다.

②좌우의 소매를 겹쳐서 접는다.

③옷깃으로부터 손가락 두개가 들어갈 만큼 떨어진 부분을 기준으로 해서 옷길을 접어 겹친다.

④이 상태에서 둘로 접는다. (옷길이가 길 때는 옷자락을 15㎝쯤 접어 올린 다음 둘로 접는다)

⑤뒤집어서 다시 얇은 종이로 싸 둔다. 얇은 종이는 우선 상하를 접은 후에 좌우를 접는다.(중략)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