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30 (금)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코카서스 산맥이 품은 땅…아제르바이잔 거쳐 조지아 여행
‘EBS 세계테마기행’ 코카서스 산맥이 품은 땅…아제르바이잔 거쳐 조지아 여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8.29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 ‘낯선 매력 코카서스-달콤한 인생 조지아’
EBS 세계테마기행 ‘낯선 매력 코카서스-달콤한 인생 조지아’

오늘(29일) E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은 ‘낯선 매력 코카서스’ 4부가 방송된다.

거대한 코카서스 산맥이 품은 땅, 광활한 자연과 신비로운 신화 속 이야기를 간직한 곳, 아제르바이잔과 조지아. 천년 째 꺼지지 않는 불꽃과 아홉 개의 기후가 선사한 대자연. 유쾌한 산촌 사람들의 장수 비법. 그리고 8천 년의 시간이 빚은 와인까지….

색다른 이야기가 가득하고 다채로운 삶의 풍경으로 빛나는 낯설지만 설레는 코카서스 여행이 시작된다. 이번 ‘세계테마기행-낯선 매력 코카서스’ 편은 최호 타슈켄트 부천대 교수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이날 ‘세계테마기행-낯선 매력 코카서스’ 4부는 ‘달콤한 인생 조지아’ 편이 방송된다.

푸른 초원 위, 목가적인 시골 풍경을 느낄 수 있는 게데베이(Gedebey)의 여름은 감자 수확으로 바쁘다. 모두가 한창 일하느라 정신없는 이곳에 게데베이 최고 멋쟁이가 떴다는데…. 양복을 차려입은 범상치 않은 포스의 아저씨와 유쾌한 시간을 보내고, 오리와 감자로 만든 게데베이의 여름 보양식을 나누며 수확의 기쁨을 함께한다.

최근 인생샷 장소로 뜨고 있는 피의 다리(Bloody Bridge)를 찬찬히 거닐며 남부럽지 않은 사진 한 장을 남긴 후 코카서스가 품은 또 하나의 나라, 조지아(Georgia)로 떠난다.

험준한 코카서스 산맥에서도 오지에 자리한 절벽 마을 샤틸리(Shatili). 워낙 산세가 험해 6월부터 10월까지만 잠깐 방문할 수 있다. 좁은 비포장도로, 아슬아슬한 협곡을 지나 산을 넘어 도착한 샤틸리 마을. 여름이면 여행객들을 위해 게스트 하우스를 운영하는 아주머니의 춤 솜씨에 반하고, 마을에서 열리는 여름 축제를 즐겨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