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4:00 (금)
 실시간뉴스
강서구, 보행 약자 위한 '온라인 경사정보' 서비스 운영
강서구, 보행 약자 위한 '온라인 경사정보' 서비스 운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8.2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보행약자를 위한 '온라인 경사정보' 서비스 운영한다.

구는 지역 내 도로구간에 5m 간격의 경사정보를 구축하고 노약자나 장애인이 부동산중개사무소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방문하도록 온라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경사정보 구축 시 경사각이 8도 이상이면 장애인 스스로 오르기가 어려운 점을 고려해 평지(0도~7도)구간을 최적화된 경로로 판단해 적용했다. 이에 따라 보호자의 도움 없이도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342개소의 중개사무소를 지정했다.

중개사무소 현황이 표시된 안내지도에는 평지, 완경사, 급경사 등 도로 경사각 정도에 따라 색상을 달리해 시각화했다.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경사정보는 보행약자가 보다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강서구가 전국 최초로 개발했다.
  
온라인 경사정보는 내달부터 제공되며, 강서구청 홈페이지(생활정보→ 강서복지)에서 '보행약자 방문 부동산중개사무소' 배너를 클릭하면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다.

구는 앞으로도 구축된 경사정보를 활용해 휠체어가 갈 수 있는 상점, 장애인복지센터를 비롯한 재활병원 등 적용 분야를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도 지역주민들이 최적화된 구간으로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는 '보행자 내비게이션' 개발에도 나설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