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30 (금)
 실시간뉴스
추석연휴, 어촌체험휴양마을로 가족여행 떠나요
추석연휴, 어촌체험휴양마을로 가족여행 떠나요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09.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삼척시 장호항에 위치한 강원 삼척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

올 추석연휴에는 어촌체험휴양마을로 가족여행을 떠나보자. 휴양형, 생태체험형 등 여행의 목적에 맞게 어촌체험휴양마을을 찾아볼 수 있다.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이 추천하는 어촌체험휴양마을 9곳을 소개한다.

휴양형 어촌체험휴양마을

먼저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장호항에 위치한 '강원 삼척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푸른 동해 위를 운행하는 해상케이블카와 장호해변을 한 눈에 담는 장호비치캠핑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충남 태안 병술만어촌체험휴양마을'은 꽃지해변과 안면도 자연휴양림 사이에 위치해 숲과 바다의 장점을 모두 갖춘 휴양지로, 바닷가 캠핑장에서 바라보는 서해안 낙조는 충분한 휴식을 선사한다.

'경남 거제 도장포어촌체험휴양마을'은 푸른 남해와 커다란 풍차가 어우러진 모습이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곳이다. 유람선을 타고 마을을 지나 해금강, 외도까지 둘러볼 수 있다.

생태체험형 어촌체험휴양마을

'경북 울진 기성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물고기 탁본만들기, 해조류 표본만들기 등 아이들에게 유익한 생태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산물인 대게를 활용한 붉은대게 피자만들기 체험은 직접 만들고 맛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전북 고창 만돌어촌체험휴양마을'은 지척의 삼양염전에서 염전체험을 운영하고 있어, 맨발로 염전에 들어가 소금을 채취하고 맛보는 오감만족 체험을 해볼 수 있다.

갯벌 보전지구로 지정돼 있는 '전남 장흥 수문어촌체험휴양마을'의 갯벌체험장에서는 바지락과 갯고둥을 잡을 수 있고, 가을 제철 망둥이를 직접 낚시해 회, 탕, 조림 등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맞춤형 어촌체험휴양마을'로는 '울산 동구 주전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투명카누, 맨손잡이체험, 해녀밥상체험 등 좋은 체험거리가 가득해 가족여행지로 제격이다.

부부를 위한 어촌체험휴양마을

'충남 태안 대야도어촌체험휴양마을'은 일몰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꽃지해변이 있다.

'경남 남해 은점어촌체험휴양마을'에는 바나나보트, 제트스키 등 해양레저체험과 선상낚시, 통발체험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9월 28일 강원 양양 수산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투명카누체험과 양양 죽도전망대, 정동진 바다부채길 관광을 즐기는 상품이, 전남 강진 서중어촌체험마을에서는 갯벌체험과 강진만 생태공원을 둘러보는 상품이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바다여행 페이스북에서는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어촌여행 인증샷' 행사도 진행된다. 연휴동안 위 추천마을 중 1곳을 방문하고, 개인 SNS에 인증사진과 여행후기를 올린 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두 행사를 통해 각각 40명, 20명을 추첨해 '7가지 테마로 떠나는 가족 바다여행 50' 여행책자 및 모바일 커피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해수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 코레일이 운영하는 '어촌으로 떠나는 기차여행' 상품도 있다. 9월 21일 충남 서산 중리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갯벌체험과 깡통열차타기 후 해미읍성, 개심사를 관광하는 상품이 준비돼 있다.

[Queen 박소이기자] 사진 해양수산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