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35 (수)
 실시간뉴스
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공무원 62명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공무원 62명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9.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31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공무원 62명을 대상으로 한 역량강화교육이 지난달 30일 안양시청에서 있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가정과 취약계층 등 복지혜택이 필요한 주민들을 발굴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 지원하는 주민 네트워크다.
 
이날 교육은 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본적 임무를 재정립시키고 특화사업 수행과 운영을 안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초빙 강사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안양담당인 이수진 대리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모금액으로 특화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지켜야 할 기본원칙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따른 행정적 실무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또한 김주만 안양시복지정책과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핵심기능은 빈곤, 사망, 질병, 장애, 실업 등으로 도움이 절실한 이웃을 발견했을 때 복지담당 공무원에게 즉시 알리는 것이 핵심적 기능임을 주지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협의체 회원과 협조체제를 이뤄 주민탐문과 특정 취약계층 일제조사 및 전수조사 등으로 취약계층을 발굴하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시의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어려운 이웃돕기는 물론, 폭염대비 냉방용품과 주거환경개선 지원 등의 특화사업을 수행하면서 지역주민들로부터 박수를 받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안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