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2:55 (목)
 실시간뉴스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전 및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전 및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9.0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센터) 이전 및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이 5일 오전 10시 홍천농협 3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전 개소하는 센터는 홍천농협(2층 575㎡, 3층 589㎡)을 리모델링하여 2층에는 사무실, 요리교실, 강의실, 언어발달교실을, 3층에는 대강당을 새롭게 설치하여 다문화가족의 커뮤니티 와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류·소통공간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센터는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부모역할 및 가족관계 개선, 가족구성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 다문화 가족의 정착을 도울 수 있는 한국어교육, 취업교육, 방문교육지도, 통번역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

그간 좁은 공간 때문에 서비스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으나, 이번 이전 개소로 인해 더욱 더 다양하고 내실 있는 사업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홍천군은 센터 내에 ‘신한금융그룹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지원’ 공모사업으로 추진된 공동육아나눔터를 개소하여 학부모들의 양육부담 완화와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문화 확산에 나선다.

운영은 센터에서 맡게 되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부모참여형 프로그램, 품앗이 연계형 프로그램, 맞벌이 자녀 돌봄교실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공동육아나눔터가 지역 내 부모와 자녀에게 안전한 놀이공간과 양육에 대한 정보공유공간으로 자리 매김해 육아부담을 덜어 줄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