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20 (토)
 실시간뉴스
순백의 동화 벨라루스… 유럽의 허파, 호수의 도시 ‘걸어서 세계속으로’
순백의 동화 벨라루스… 유럽의 허파, 호수의 도시 ‘걸어서 세계속으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9.0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7일) K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걸어서 세계속으로’ 617회는 ‘어느 여름날 순백의 동화를 꿈꾸다, 벨라루스’ 편이 방송된다.

유럽 대륙 한가운데에 위치한 평화로운 숲과 호수의 나라, 벨라루스(Belarus). 이름이 다소 낯설고 생소할 수 있지만 천 년의 유럽 역사가 쌓여 있는 만큼 풍부한 역사 유적과 축제 등, 볼거리가 많다.

수도 민스크(Minsk)를 시작으로 다양한 축제가 가득한 이곳. 여름날의 동화 같은 벨라루스로 떠난다.

벨라루스의 수도 민스크(Minsk)는 유쾌한 일상과 과거를 잊지 않기 위한 사람들의 노력이 공존하고 있다.

유럽 최대의 원시림, ‘유럽의 허파’라 불리는 벨로베즈스카야 푸샤 국립공원 (Belovezhskaya Pushcha National Park). 이곳을 방문해 동심의 세계로 초청받아 떠나본다.

호수의 도시라 불리는 브라슬라브(Braslav). 그 잔잔한 물결과 하나 된 사람들을 보며 벨라루스의 추억을 담아본다.

세계의 다양한 도시들을 여행자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그들의 역사와 문화, 삶의 모습을 담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프로그램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는 이광용 아나운서가 내래이션을 맡아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4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