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2:40 (토)
 실시간뉴스
추석연휴, 전국 1만6600여개 공공주차장 '무료 개방'
추석연휴, 전국 1만6600여개 공공주차장 '무료 개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9.09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주민센터 등에서는 명절 연휴기간에 주차장 혼잡으로 어려움을 겪는 귀성객들을 위해 매년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추석 연휴기간(12일~15일) 무료로 개방하는 전국의 공공주차장 정보를 '정부24'와 '공공데이터포털'에서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는 올 설 연휴기간과 비슷한 수준으로 전국의 총 1만6600여개의 주차장을 개방한다. 지역별로는 경기도(3152개), 경상남도(2307개) 등에서 많이 개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차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국민은 '정부24'의 '공공자원 공유' 코너에서 지역별 무료 주차장의 위치와 개방시간, 담당부서 연락처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이 개방하는 주차장 정보는 '공공데이터포털'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민간 앱을 통해 지도상에서 검색 및 내비게이션 경로 안내도 가능할 전망이다. 명절 연휴에 무료 주차장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국민들은 장시간 이동에 따른 피로와 주차 혼잡으로 인한 불편함을 어느 정도 해소해준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행안부는 무료 주차장 정보 활용을 독려하는 차원에서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 실제 이용한 후기와 사진을 제출한 국민 중 추첨을 통해 3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조소연 행안부 공공서비스정책관은 "이번 추석 명절 연휴기간 고향을 찾으시는 많은 분들이 무료 주차장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여 편리하게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