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20 (목)
 실시간뉴스
폴라초이스 "환절기 각질제거제, 젤•로션•토너 타입 중 어떤 것 고를까"
폴라초이스 "환절기 각질제거제, 젤•로션•토너 타입 중 어떤 것 고를까"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9.09.0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질’과 ‘좁쌀트러블’의 계절 환절기가 돌아왔다. 본격적인 가을로 접어들며 더위가 한풀 꺾이고, 대기가 건조해지고 있다. 이럴 경우 피부 각질제거 주기가 더뎌져 불필요한 각질이 쌓이기 쉽다.

얼굴에 두텁게 쌓인 각질은 메이크업이 잘 받지 않게 만들뿐 아니라, 피지분비가 어려워지며 각질이 모공 속에 쌓여 화이트헤드를 생성하게 만들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노화까지 촉진한다. 이렇다보니 환절기에는 화장대에 AHA(아하)나 BHA(바하) 성분을 함유한 바르는 각질 제거제를 챙겨놔야 한다.

화장품비평가이자 스킨케어브랜드 폴라초이스의 대표(설립자) 폴라 비가운은 “적절한 성분이 들어 있는 바르는 각질제거제를 활용하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잉여각질을 정돈할 뿐 아니라, 피부를 건강하게 되살리는 역할까지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환절기에는 피부가 극도로 예민해지기 쉬운데, AHA나 BHA 성분이 든 각질제거제는 자극이 적다”며 “지성 피부는 각질 제거와 모공 내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BHA 성분을, 건성 피부는 각질 제거와 보습 효과가 있는 AHA 성분을 선택하는 게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좀더 세밀히 알아보자면, AHA는 천연성분과 복합성분을 포함해 노화가 심한 건성피부에게 권할 만하다. 이로써 잔주름을 완화하고 거친 촉감을 개선하며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연구 결과 광노화 등 태양으로 인한 피부손상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BHA 각질제거제는 모공이 크고 막혀있거나 트러블이 심한 지성 피부에 효과적이다. 그러면서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기능이 더해져 민감성 피부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좁쌀 여드름(트러블 또는 좁쌀), 화이트헤드 등 작은 하얀 트러블을 줄여준다.

성분을 골랐다면 ‘제형’도 살펴봐야 한다.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도 내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제형의 화장품을 쓸 경우 만족도가 떨어지기 때문.

폴라 비가운은 “청량한 사용감을 원하는 사람은 리퀴드 타입의 토너를, 수분감이 보충되는 느낌을 원하는 사람은 젤 타입을, 건조한 사람은 부드러운 로션 타입을 쓰는 게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폴라초이스는 이처럼 다양한 피부타입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형의 각질제거제를 선보이고 있다. 우선 토너 타입으로는 폴라초이스의 스테디셀러 ‘바하리퀴드’를 꼽을 수 있다. 폴라초이스 클리어 노말라이징 바하 토너도 트러블 피부에 추천할 만하다. 이들 제형의 각질제거제는 세안 후 토너 단계에서 화장솜에 제품을 묻혀 얼굴을 닦아내면 된다.

폴라초이스는 ‘스킨 퍼펙팅 아하 8%(8% 아하)’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젤 타입과 로션 타입으로 나눠져 있어 취향에 맞는 제형을 고르면 된다. 토너로 피붓결을 정돈한 후 모이스처라이저 단계 전에서 발라주면 끝이다.

보다 ‘딥’한 관리를 원한다면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어드밴스드 스무딩 트리트먼트(리지스트 10% 아하 트리트먼트)’가 도움이 된다. 얼굴을 부드럽게 감싸는 젤과 로션의 중간 제형으로 매끈한 코팅막을 입힌 듯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이 제품에는 분자 크기가 다른 엄선된 4가지 AHA성분이 들어 있다. 또 다양한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회복을 돕고 식물추출물 성분이 항산화 효과를 일으켜 젊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AHA와 BHA 성분을 한 번에 얻고 싶다면 ‘리지스트 데일리 5% 아하&바하’도 좋은 선택지가 된다.

한편, 폴라초이스는 한가위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19일 오후 5시까지 전 제품을 20% 할인해주는 ‘가을 고객 감사제’에 나선다. 이 기간에는 브랜드의 전 제품을 20% 할인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폴라초이스 관계자는 “더웠던 여름을 정리하고 새로운 마음을 준비하는 9월, 자극없는 스킨케어로 아름다운 가을 피부를 가꾸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