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15 (목)
 실시간뉴스
김해시 대동면,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선정
김해시 대동면,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선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9.0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 공모사업에 ‘대동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이 선정되어 사업비 40억원(국비 29억원)을  확보했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 여건에 맞는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는 주민주도형 상향식 공모사업으로 공모 신청 1년 전부터 김해시와 지역주민이 힘을 모아 소액사업 및 현장포럼으로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등 사업선정을 위해 불철주야로 노력하여 이번의 값진 결실을 얻었다.

본 사업은 1단계 사업으로 40억원의 예산을 들여 대동면 안막3구 일원에 대동면 종합복지회관 리모델링, 다목적구장 조성, 대동 특화거리 조성 등의 H/W 사업과 청춘프로그램 운영, 상권활성화 모임, 생활축제지원 등의 S/W 사업을 2023년까지 추진하여 상권활성화는 물론 다양한 문화․복지 혜택을 지역 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1단계 사업이 완료되면 2단계 사업(20억원)으로 배후마을 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전달 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향후 지역을 한 단계 발전 시켜 낙후된 농촌에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어 누구나 살기 좋고 찾고 싶은 행복한 농촌마을이 조성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시는 2021년 사업으로 상동면, 생림면 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일반농산어촌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여 농촌 발전과 소득증대 등한 통한 ‘살고싶은 희망도시’ 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