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5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5500원생선구이 6000원곤드레나물밥…비빔짬뽕 제일반점, 쌈싸먹는김치찌개
생방송오늘저녁, 5500원생선구이 6000원곤드레나물밥…비빔짬뽕 제일반점, 쌈싸먹는김치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9.1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생방송오늘저녁
MBC 생방송오늘저녁

오늘(10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149회에서는 △슬기로운 외식생활 5500원 생선구이백반(포항 대화식당) & 6000원 곤드레나물밥 정식 무한리필 백반(서울 부영식당) △대결! 맛 VS 맛- 얼큰 김치찌개(곤지암 쌈싸먹는 김치찌개) & 얼큰 비빔짬뽕(울진 제일반점) △꿀팁TV-망원시장 △전설의 헌터-싸리버섯 등이 방송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시장 맛집! 5500원 생선구이 백반 & 6000원 무한리필 백반

인심 가득, 정성 가득, 손맛이 가득한 시장의 정이 있다. 거기에 착한 가격은 보너스. 시장 맛집 두 곳을 소개한다. 포항의 한 시장 골목. 이곳엔 30년이 넘게 한 자리를 지키며 5,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생선구이 정식을 파는 착한 식당이 있다. 테이블도 몇 개 안 되는 좁은 식당. 하지만 손님들이 오랜 세월동안 이곳을 즐겨 찾는 이유는, 이 집의 메뉴인 생선구이 정식의 맛과 착한 가격 때문인데. 생선구이 포함 8가지 반찬과 손님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보리밥. 특히 생선구이는 바닷물에 염지해서 더욱 고소하고 맛있다고~ 매일 시장에서 장 봐온 신선한 채소로 무치는 나물 반찬과 보글보글 된장찌개는 이곳을 들르는 손님들에게 집밥을 먹는 듯한 기쁨을 더해준다. 5,500원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생선구이 정식! 그 맛과 정성을 소개한다.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서울시 동대문의 한 시장 골목. 이곳엔 시장을 오가는 사람들과 근처 등산객들에게 유명한 착한 맛집이 있다. 곤드레나물밥과 청국장, 김치찌개, 보쌈, 제철 나물 반찬 등 주인장의 손맛 따라 넉넉하고 시골 냄새나는 곤드레나물밥 정식이 단돈 6,000원! 게다가 무한리필이라고.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 그리고 넉넉한 인심에 많은 손님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데. 곤드레를 제일 밑에 깔고 밥을 안치는 것은 이곳만의 노하우. 아침, 저녁으로 특급 비법용 양념을 넣은 보쌈용 겉절이를 담그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이곳의 매력이다. 나이 많은 주인장 부부가 욕심 없이 손님들에게 건강한 한 끼를 대접하고 싶어서 운영한다는 착한 식당! 6,000원의 행복! 착한 가격, 착한 식당을 소개한다.

◇슬기로운 외식생활 방송정보 ▷대화식당 (고등어구이 백반 5,500원 /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동) ▷부영식당 (곤드레나물밥 정식 무한리필 6,000원 /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 [대결! 맛 VS 맛] 국도 미식여행! 얼큰한 김치찌개 VS 매콤한 비빔짬뽕

이번 추석 시작 될 귀성·귀경길 전쟁! 꽉 막힌 고속도로에 지쳤다면~ 식도락(食道樂)을 즐길 수 있는 국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철원에서 남해로 이어지는 3번 국도에 있는 첫 번째 맛집! 지나가던 차 저절로 멈춰 세우게 만든 메뉴가 있다는데. 바로 한국인이라면 사계절 내내 찾게 되는 ‘김치찌개’를 맛보기 위해서란다. 묵은지 사용하지 않고, 깊고 감칠맛 도는 육수 맛으로 손님들 입맛 제대로 사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알고 있는 김치찌개와는 다른 특별함이 있다는데. 찌개 속 통으로 들어가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무한리필 되는 10종의 푸짐한 쌈이 김치찌개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법 중 하나. 육수가 깊게 밴 쫄깃한 돼지고기를 두툼하게 잘라 신선한 쌈과 함께 싸먹는 김치찌개란다. 맛은 물론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어 3번 국도를 이용한다면 꼭 들려야 한다는데.

이에 맞설 두 번째 국도 맛집. 고성에서 부산까지 동해 바다를 따라 이어지는 7번 국도를 시원하게 달리다 보면 만나게 되는 울진의 명물 ‘비빔 짬뽕’이다. 이 음식을 맛보기 위해 일부러 국도를 타고 오는 손님도 있을 정도라는데~ 맛집답게 북적이는 식당 안! 음식 주문부터 계산까지 모든 게 셀프지만 음식 맛보려면 이 정도는 기본이란다. 손님들 입맛 저격한 비빔 짬뽕은 기름에 볶았지만, 느끼함보다는 담백하면서 매콤한 맛이 일품이라는데. 맛의 비법은 ‘양파 기름’에 있단다. 양파 껍질을 볶아낸 기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담백함과 깊은 향이 난다고. 또한, 육수 없이 채소에서 배어 나오는 국물로만 볶기 때문에 국물 없는 비빔 짬뽕이 이 집의 특징! 면만 건져먹는 사람들이 채소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짬뽕을 만들기 위해서 비빔 짬뽕을 개발하게 됐다는데! 대이동에 지친 귀성객들의 입맛 제대로 사로잡는 국도 맛집을 소개한다.

◇대결 맛대맛 방송정보 ▷쌈싸먹는 김치찌개 (얼큰한 김치찌개 /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수양리) ▷제일반점(매콤한 비빔짬뽕 /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리)

◆ [꿀팁TV] 추석 과일 장보기! 이것만 알면 끝?

더위가 끝나기도 전에 찾아온 5년 만의 이른 추석. 그러나 마냥 연휴를 즐기기엔 명절 장보기, 음식 장만 등 할 일이 산더미. 특히 추석 상차림 비용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과일. 사과, 배, 감 등 가짓수도 한두 개가 아니라 장 보는 것부터 고민의 연속이다. 손가락 하나로 잘 익은 사과를 고를 수 있다? 전통시장 장보기 도우미에게 배우는 제수용 과일 고르는 꿀팁 공개한다.

코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맞아 배 수확으로 바쁜 경기도 남양주의 배 농가. 원황? 신고? 시기마다 맛있는 배 종류가 다르다?! 30년 경력 배 전문가가 알려주는 추석에 맛 좋은 배 고르는 꿀팁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많은 시간과 정성이 필요한 명절 음식! 몇 번 손대지 않고도 금방 만들어 낼 수 있는 초 간단 요리법이 있다. 과일 배, 사과로 만능 고기 양념장 만들어 갈비찜, LA갈비 등 명절 고기 요리 한 방에 해결하는 방법과 손 많이 가는 약식을 전기밥솥으로 뚝딱 만들어 내는 방법까지. 곰손 남편도 쉽게 할 수 있는 초 간단 추석 음식 레시피 소개한다. 쉽고 간단하게 풍성한 한가위 준비하자.

◇꿀팁TV 방송정보 ▷망원시장 (장보기 도우미 서비스 /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충북농원 (배 구입 /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광전리)

◆ [전설의 헌터] 하늘이 내린 氣찬 선물

자연을 벗 삼아 살고 있는 전국의 오지인들을 찾아다니던 오지 피디. 이번엔 오지인이 아닌 보물을 찾아 떠난다? 오늘은 특별히 산이 내어준 귀한 보물을 찾으러 떠난 헌터 피디. 그 여정에 3인의 헌터들이 함께 했는데! 오늘 그들이 찾을 보물은, 사람 손이 닿지 않는 깊은 산 속에서 자연 상태로 자라는 것으로 평생에 한 번 볼까 말까한 귀하디귀한 것이란다. 산에 오르기 전, 오늘 하루도 무사히 안전산행을 바라는 산신제부터 올리고, 이어서 길도 없는 높은 산을 오르는 3인의 헌터와 피디. 가파른 것도 모자라 비까지 와 한발자국 내딛기도 힘든 최악의 상황에 계속해서 미끄러지고 넘어지는 아찔한 순간이 계속 되는데.

하지만 넘어지고 쓰러져도 보물찾기는 멈출 수 없는 법. 깊은 산 속에서나 발견할 수 있는 오늘의 귀물을 찾으러 가는 길. 일행의 눈에 먼저 띈 자연의 보물이 있었으니 바로, 싸리버섯. 싸리버섯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싸리버섯을 뒤로하고 다시 더 깊고 높은 곳을 향해 발걸음을 내딛는 일행들. 긴 산행 끝에 드디어 오늘의 보물을 발견했는데! 보자마자 감탄사부터 부른다는 오늘의 보물은 과연 무엇일지?! 힘든 여정 끝, 위험을 무릅써야 만날 수 있는 귀한 보물 만나러 다 함께 떠나보자.

‘생방송오늘저녁’에 출연하는 맛집 등의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