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15 (금)
 실시간뉴스
에코락(樂)갤러리, ‘아트樂페스티벌’ 스타필드 고양서 개최
에코락(樂)갤러리, ‘아트樂페스티벌’ 스타필드 고양서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9.11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6명 작가의 2천800여 점 미술품 전시...작품 구매 고객에 최장 60개월 무이자 할부금융 서비스 제공

 

에코락(樂)갤러리(이하 에코락갤러리)가 국내 최대 규모의 플리마켓형 아트 축제, “아트락(樂)페스티벌”(이하 아트락페스티벌)을 오는 9월 28일(토)부터 29일(일)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에서 개최한다.

에코락갤러리는 금번 행사를 위해 스타필드 고양 동측 광장에 몽골텐트 96동을 설치해 작가 206명의 작품 2천80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트락페스티벌’은 대한민국 신진작가를 소개하고 육성할 뿐만 아니라 예술에 대한 대중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마련된 플리마켓형 아트 축제다.

관람객들은 행사장에서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국내 미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에코락갤러리는 금번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관람객들이 현장에서 원하는 작품을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미술품 무이자 할부 서비스’ 를 제공한다.

‘미술품 무이자 할부 서비스’ 란 미술품의 대중화를 위해 에코락갤러리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제도로, 관람객들은 본 제도를 활용해 한달에 커피 한 잔 가격으로 자신만의 작품을 소장할 수 있다.

또한 기업 구매자의 경우 달라진 세제 혜택 도입으로 작품 소장과 절세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관련 규정에 따르면, 기업이 미술품을 구입하는 경우 손금산입 한도가 1천만원으로 인상되었으며, 문화접대비 목록에 100만원 이하의 미술품 구입 비용이 추가된 바 있다.

에코캐피탈(에코락갤러리) 장현근 대표는 “아트락페스티벌을 활용해 케이팝(K-POP)·케이뷰티(K-BEAUTY)에 이은 케이아트(K-ART)를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에코락갤리러는 향후 아트락페스티벌을 정기적인 프로젝트로 발전 시켜, 문화 강국으로서의 대한민국을 알리고 이를 통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금번 행사에는 1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며, 스타필드 광장 및 인접 공원 부지에서는 고양시 조각가 협회가 주최하는 국제 야외조각축전 「Street sculpture 2019」이 펼쳐져 50점 이상의 조각 작품들로 관람객에게 더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오프라인과 에코락갤러리 온라인 플랫폼 에코락갤러리닷컴 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한편 에코락갤러리닷컴에는 작가 1,524명의 작품 19,162점이 등록되어 있으며, 누구나 손쉽게 금액대별 작품을 검색하고 전시되는 모든 작품을 쉽게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