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30 (목)
 실시간뉴스
구로구, ‘민주주의 플래시몹’ 공모전 개최
구로구, ‘민주주의 플래시몹’ 공모전 개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09.1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민주주의 주제로 영상 제작 … 이달 30일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
지역, 나이 등 상관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 … 6팀 선정해 총 상금 640만원 시상
구로구청 전경
구로구청 전경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주민과 함께 민주주의 플래시몹’ 공모를 실시한다.

구로구는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기 위해 민주주의 플래시몹 영상을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플래시몹’은 뜻을 함께하는 불특정 다수가 약속된 시간과 장소에 모여 짧은 시간 동안 주어진 행동을 하고 흩어지는 행위를 말한다. 

이번 ‘민주주의 플래시몹’ 공모 대상은 일상생활 속에서 민주주의와 관련한 내용을 주제로 제작한 영상이다. 5명 이상의 인원이 참가해 안무와 가사로 구성된 플래시몹을 펼치고 해당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한 후 응모하면 된다. 영상은 1분 30초 이상 5분 미만이어야 한다. 

응모기간은 이달 30일까지며 공모신청서와 플래시몹 영상 파일을 이메일(csokbh@naver.com)로 전송하거나 구청 협치정책보좌관실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성별, 나이, 지역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로구는 내용의 독창성과 표현력, 참여인원, 유튜브 추천 횟수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상 1팀 등 총 6팀을 뽑아 64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민주주의 플래시몹’ 공모를 통해 민주주의의 참된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구로구청 기획예산과(02-860-2286)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