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10 (목)
 실시간뉴스
허리디스크 의심, 정형외과 전문의 찾아야
허리디스크 의심, 정형외과 전문의 찾아야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9.18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척추는 우리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척추 건강을 지키지 못한다면 여러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바로 허리디스크이다. 허리디스크는 척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디스크가 제 자리에 있지 못하고 탈출된 증상을 말하는데, 디스크는 뼈끼리 직접 부딪히지 않도록 완충 역할을 해주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디스크가 탈출된다면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없기 때문에 그로 인한 허리통증이나 방사통 등의 통증을 유발한다. 디스크가 탈출해서 신경을 누르기 때문에 허리통증에 그치지 않고 허리와 엉치까지 광범위하게 통증이 발생되는 경우가 많고 심한 경우 무릎이나 발가락까지 통증이 느껴지기도 한다.

이런 허리디스크의 원인은 다양한데, 잘못된 생활습관도 그 중 하나이다. 현대인은 PC와 스마트폰과 뗄 수 없는 사이인데 장시간 의자에 앉아 PC를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게 되면 자연스럽게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게 되고 이로 인해서 척추건강을 지킬 수 없게 된다. 바쁜 생활로 인해 적절한 운동을 할 기회도 적기 때문에 더더욱 척추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기 쉽다.

만약 허리디스크가 의심되는 경우라면 증상이 더욱 심해지기 전에 정형외과를 찾아 체계적인 검사 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이상적이다. 허리디스크라고 해서 모두 수술적 요법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며, 상태가 심하지 않다면 도수치료나 약물치료 등의 비수술적 요법을 통해서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좋다.

대전 S&K병원 김용인 원장은 “허리디스크는 평소 생활습관과도 굉장히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 시 허리통증이 계속해서 느껴진다면 정형외과 전문의를 찾아 허리디스크나 척추관 협착증 등 질환이 발생한 것은 아닌지 체크해보아야 한다. 본인의 몸 상태를 알고 적절한 치료와 함께 생활습관 개선이 동반된다면 허리통증도 자연스럽게 호전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