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5 (금)
 실시간뉴스
인생 성장 음악 영화들! <미드 90>&<싱 스트리트>
인생 성장 음악 영화들! <미드 90>&<싱 스트리트>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9.09.2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내주는 90년대 플레이리스트로 무장한 <미드 90>이 <싱 스트리트>에 이을 또 한편의 인생 성장 음악 영화 신드롬을 일으킬 수 있을지 이목을 끌고 있다.

<미드 90>은 1990년대 L.A, 넘어져도 좋은 스케이트 보드와 함께 일어서는 나쁜 친구들로 인해 처음으로 뜨겁고 자유로운 여름을 맞이한 ‘스티비’의 이야기를 그린 VHS TAPE. 조나 힐이 자신의 유년 시절, 친구들을 만나면서 느낀 여러 감정들을 담은 <미드 90>이 누구나 공감할 만한 뜨거운 성장 스토리는 물론, <싱 스트리트>(2016)에 이어 인생을 바꿀 음악 영화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싱 스트리트>는 전학을 가게 된 소년 ‘코너’가 학교에서 모델처럼 빛나는 소녀 ‘라피나’에 빠지면서 시작되는 영화. <원스>(2007), <비긴 어게인>(2013)을 통해 관객들을 매혹시켰던 존 카니의 세번째 음악 영화로 듀란듀란, 아-하, 제네시스, 더 클래쉬, 더 큐어, 더 잼까지 80년대를 주름잡았던 전설적인 브리티쉬 팝으로 구성된 주옥 같은 플레이리스트로 명품 OST 탄생이라는 평을 받으며 관객들에게 진한 여운과 함께 인생 영화를 선사한 바 있다.

이러한 <싱 스트리트>에 이어 풍부한 플레이리스트를 자랑하는 <미드 90>이 또 한 번 인생 성장 음악 영화 신드롬을 일으키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마룬5’의 매니저인 형의 영향을 받아 깊은 음악적인 조예를 쌓은 조나 힐의 감독 데뷔작 <미드 90>. 어릴 적 형의 방을 몰래 들락거리던 조나 힐은 형으로부터 배운 영화와 힙합 음악 취향을 <미드 90>에 그대로 반영했다.

여기에 뮤직비디오 감독으로도 활동했던 그의 이력은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차례 더 끌어올린다. 너바나, 모리세이, 마마스 앤 파파스 등 전설적 아티스트들의 명곡부터 90년대를 풍미한 힙합 뮤직까지, <미드 90>은 그가 심혈을 기울여 선곡한 플레이리스트로 듣는 재미를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영화 OST 중 GZA의 Liquid Swords(리퀴드 스워즈)는 조나 힐이 어린 시절부터 수만 번은 반복해 들었던 곡. 그는 “이 노래는 나의 DNA에 들어 있을 정도. 죽을 때까지 뇌의 한 구석에 차지하고 있을 노래를 영화에 쓸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에 <버드 박스>(2018)로 전 세계를 사로잡고 <소셜 네트워크>(2010)로 제 83회 아카데미 음악상과 제68회 골든글로브 음악상을 수상한 트렌트 레즈너 & 애티커스 로스가 합류해 음악적 완성도를 최고로 높였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오드(AUD), 씨나몬(주)홈초이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