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15 (토)
 실시간뉴스
미식의 고장, 파바로티의 고향…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 ‘걸어서 세계속으로’
미식의 고장, 파바로티의 고향…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 ‘걸어서 세계속으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9.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경 속에 맛을 담다,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
‘풍경 속에 맛을 담다,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

오늘(21일) K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걸어서 세계속으로’ 618회는 ‘풍경 속에 맛을 담다,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 편이 방송된다.

미식의 고장, 에밀리아로마냐(Emilia-Romagna). 이탈리아 북동부, 동쪽으로 아드리아해를 접하고 있는 이곳은 탁 트인 초록빛 풍경이 펼쳐진다.

세계적인 슈퍼카들의 탄생지로 유명하며 세계적인 성악가 루치아노 파바로티의 고향이다.

프로슈토, 쿨라텔로, 파르미지아오 레지아노 치즈 등 미식의 천국을 찾아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로 떠나본다.

모데나(Modena)에서는 파바로티 박물관을 찾아가 다양하게 남아 있는 그의 예술혼을 만나보고 세계적인 명차를 시승해본다.

파르마(Parma)에서는 프로슈토와 쿨라텔로 등 세계 각지에서 찾을 만큼 환상적인 음식의 풍미를 느껴본다.

화려하고 정교한 모자이크가 유명한 라벤나(Ravenna). 이곳에는 비잔틴 양식의 건축물과 단테의 무덤이 있다. 이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에밀리아로마냐로 떠난다.

세계의 다양한 도시들을 여행자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그들의 역사와 문화, 삶의 모습을 담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프로그램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는 이광용 아나운서가 내래이션을 맡아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4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