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3:05 (화)
 실시간뉴스
태풍 타파 북상… 고령사회 인식 개선 캠페인 우행쇼 ‘인생다방’ 27일로 연기
태풍 타파 북상… 고령사회 인식 개선 캠페인 우행쇼 ‘인생다방’ 27일로 연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9.2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에 진행될 예정이었던 고령사회 인식 개선 캠페인 우행쇼 시즌2의 ‘인생다방’이 태풍 타파 영향으로 인해 9월 27일 금요일로 일정을 변경하여 진행된다.

이번 세번째 행사는 자연경관이 뛰어나 평일에도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도봉탐방지원센터 등산로 입구(북한산 국립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우행쇼는 ‘우리 함께 행복한 쇼’의 줄임말로,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문화마케팅 기업 ㈜위드컬처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주관, 주최하는 대표적 국민 소통 캠페인이다.

‘인생다방’은 올해 12월까지 매월 한차례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커피차와 함께 청년과 시니어로 구성된 ‘행복 리포터’가 직접 찾아가 온라인이 아닌 현장에서 직접 일반 시민들과 소통하며 세대간의 소통의 장을 여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첫번째 탑골공원에서 첫번째 행사를 가진 인생다방은 두번째 서울숲을 거쳐 벌써 세번째 행사이다.

인생다방의 메인 프로그램인 ‘설문 Talk Talk’ 소통 프로그램은 인생과 관련된 두가지 질문을 주제로 ‘행복 리포터’와 함께 대화를 나누며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세대간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에서 시민참여 지원을 담당하는 ‘행복 리포터’는 노년층과 청년층이 함께 어우러져 활동하는 우행쇼 시즌2 캠페인의 시민홍보대사이자 서포터즈로 올해 12월까지 인생다방 현장 진행 참여, 영상 콘텐츠 출연, SNS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고령사회 인식 개선에 앞장서서 활동 할 예정이다.

한편, 우행쇼 시즌2 관련 정보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페이스북에서는 3차 인생다방 관련 사전홍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위드컬처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