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EBS 일요시네마] 여자가 좋아하는 영화 ‘왓 위민 원트’…멜 깁슨·헬렌 헌터 주연
[EBS 일요시네마] 여자가 좋아하는 영화 ‘왓 위민 원트’…멜 깁슨·헬렌 헌터 주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9.22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일요시네마 ‘왓 위민 원트’
EBS 일요시네마 ‘왓 위민 원트’

오늘(22일) 오후 EBS1 '일요시네마'는 낸시 마이어스 감독 영화 <왓 위민 원트 (원제 What Women Want)>가 방송된다.

멜 깁슨(닉 마샬), 헬렌 헌트(달시 맥과이어) 주연 <왓 위민 원트>는 2000년 개봉한 미국영화다. 마리사 토메이, 마크 퓨어스타인, 로렌 홀리, 애슐리 존슨, 주디 그리어, 알란 알다 등이 조연으로 출연했다. 한국에서는 2001년 1월 개봉했으며 상영시간 123분. 15세 이상 관람가.

기발한 소재와 탄탄한 연출, 배우들의 호연, 코미디에 판타지적 요소까지 결합된 <왓 위민 원트>는 지금까지도 ‘여자가 좋아하는 영화’에 상위 랭크되는 작품이다. 매력 넘치는 두 배우 멜 깁슨과 헬렌 헌트가 만들어낸 유쾌한 케미, 여성의 사회적 성공을 바라보는 남성의 시선, 마초로 대변되는 멜 깁슨이 ‘여자 마음 읽기 초능력’을 갖게 되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같은 사건들…. 여성 감독이라서 가능한 영화이자, 낸시 마이어스 감독이 아니었으면 불가능했을 영화. 제 5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남우주연상-뮤지컬코미디 부문 노미네이트(멜 깁슨).

닉 마샬(멜 깁슨 분)은 잘나가는 광고 기획자다. 명성과 돈, 어느 하나 남 부러울 것이 없던 닉에게 어느 날 믿을 수 없는 시련이 닥쳐온다. 바로 승진의 기회를 경쟁사 직원에게 빼앗겨 버린 것. 그것도 남자가 아닌 여자 달시 맥과이어(헬렌 헌트 분)에게 말이다. 닉과 달시는 처음 만나자마자 서로를 경계한다. 닉에게 달시는 엄청난 잔소리로 남자를 달달 볶는 마녀일 뿐이며, 달시는 닉이 구닥다리 사고 방식을 가진 극우 남성 우월주의자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달시는 강력한 소비력을 가진 여성들을 위한 제품 광고를 기획할 팀을 꾸리고, 이에 밀릴 수 없는 닉은 여자를 이해하기 위해 자신이 '여자가 되어 보기'로 결심한다. 여자들처럼 코팩을 붙이고, 수분 함유 립스틱을 바르고, 마스카라를 하고, 스타킹을 신기도 한다. 닉은 조만간 자신이 여자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광고 기획을 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에 기분이 으쓱해지는데, 순간 욕실 바닥에 넘어져 정신을 잃고 만다. 다음 날 아침, 어제의 낙상 사고로 여느 때보다 늦게 출근하게 된 닉은 이상한 환청에 시달리게 된다. 주위 여자들은 분명 입을 다물고 있는데, 닉에게는 그녀들의 속마음이 다 들리는 것이다. 어리둥절한 닉은 정신과 상담을 받고, 상담 의사는 닉에게 일생의 전환을 맞게 될 사실을 깨닫게 해준다.
닉은 이 특별하고 위험천만한 능력을 달시에게 써먹기로 한다. 이제 닉은 달시의 모든 아이디어를 훔쳐내서 상사로부터 다시 인정을 받게 되고, 급기야 닉의 이런 능력을 꿈에도 모르는 달시는 그의 조작된 매력에 빠져들고 만다. 그리고 어느 틈엔가 닉도 달시를 사랑하게 되는데…. 그러나 회사에선 닉의 능력을 높이 평가해 달시를 해고하기로 결정한다. 양심의 가책을 느끼는 닉. 그는 과연 이 난관을 어떻게 헤쳐나갈 것인가.

<왓 위민 원트> 낸시 마이어스 감독은 대학에서 저널리즘을 전공하고 시나리오 작가가 되기 위해 할리우드로 이주해 방송국 보조와 치즈케이크 주문 제작 같은 일로 생계를 이어가며 영화 수업을 받았다. 1980년 처음 각본에 참여한 골디 혼 주연의 <벤자민 일등병>이 그해 최고의 흥행 성적을 올리고 아카데미 각본상 후보에 오르며 영화계 입문 직후부터 승승장구했다. 1991년에 대성공을 기록한 <신부의 아버지>를 비롯해 <베이비 붐>, <강아지를 타고 온 건달들> 등의 시나리오를 쓰고, 1998년에는 <페어런트 트랩>으로 감독 데뷔한 뒤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서 강세를 드러내고 있는 여성 감독이다. 대표작으로는 <왓 위민 원트>,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 <사랑은 너무 복잡해> 등이 있다. (※참고자료 : EBS 일요시네마)

엄선한 추억의 명화들을 보여주는 프로그램 EBS1 ‘일요시네마’는 매주 일요일 오후 1시 1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일요시네마 ‘왓 위민 원트’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