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TV동물농장’ 청주 여중생 수색견처럼…제2 달관이 꿈꾸는 정찰견 바둑이 훈련현장
‘TV동물농장’ 청주 여중생 수색견처럼…제2 달관이 꿈꾸는 정찰견 바둑이 훈련현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9.2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SBS 제공
사진 = SBS 제공

22일(오늘) 오전 SBS 'TV 동물농장' 936회에서는 △‘제2 달관이’ 꿈꾸는 달관한 군견 바둑이 △난폭냥이 ‘봉봉이’와 반려묘 ‘봉댕이’ △마음을 열어줘~ 구조견 바비 등이 방송된다.

‘달관한 군견 바둑이’ 편에서는 제2의 <달관이>를 꿈꾸며 군사 훈련에 돌입한 군견 <바둑이>를 담는다. 과연 녀석은 한 생명을 구할 진정한 정찰견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봉남매>의 위험한 동거’ 편에서는 하루아침에 난폭 고양이가 된 <봉봉이> 때문에 동거묘 <봉댕이>는 매일이 괴로운데…. 과연 <봉봉이>가 변한 이유는 무엇일까?

‘마음을 열어줘~바비’ 편에서는 3개월 넘게 사람의 손길을 거부한 채 방안에 틀어박혀 사는 철벽 견공 <바비>의 사연을 소개한다. 한없이 기다려주는 ‘론’ 아저씨의 진심이 과연 <바비>를 변화시킬 수 있을까?

▶달관한 군견 바둑이

대한민국 영토를 지키고, 국민의 안전을 위해 땀 흘리는 육군의 최정예 요원, 네발의 전우 군견!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청주 여중생 실종사건의 해결사로 스타덤에 올랐던 육군 32사단 소속의 정찰견 <달관이>! <달관이>를 비롯해 중요 군사 작전을 해온 최정예 요원들도 정기적으로 훈련소에 입소한다는데. 그중에서 오늘의 주인공은 제2의 달관이를 꿈꾸며 훈련 중에 있다는 <바둑이>라고. 군견 적격 심사에서 통과해, 정찰견이 되기 위한 양성 훈련 코스를 밟고 있지만, 허구한 날 사고 치는 녀석 때문에 군인들까지 좌충우돌 정신없다고. 한 생명을 구할 진정한 정찰견으로 거듭나기 위해선 꾸준한 연습이 필요한 상황 과연 녀석은 정찰 후보견으로서의 자질과 숨은 실력을 입증할 수 있을까?

▶<봉남매>의 위험한 동거

만삭의 주인과 두 마리 고양이가 살고 있는 한 가정집. 곧 태어날 아이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해야 할 이때, 주인을 골치 아프게 하는 무리가 있었으니! 난폭고양이 <봉봉이>와 피해자 <봉댕이>가 그 주인공. 경찰은 움직이면 쏘지만, <봉봉>이는 안 움직여도 팬다. 24시간 <봉댕>이를 감시하며 못살게 구는 <봉봉>이 때문에, <봉댕>이는 매일이 비무장지대 지뢰밭을 걷는 심정이라고. 더욱 놀라운 건, 지난 6년간 <봉댕>이가 <봉봉>이를 자기 새끼처럼 돌봤다는 사실인데…. <봉봉>이는 어쩌다 은혜도 모르는 호로냥이가 되어버린 걸까?

▶마음을 열어줘~ 바비

초록빛 가득한 한강 공원에서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는 사람들. 소소해보이는 일상이지만 누군가에게는 꿈보다 아득한 일이라는데. 벌써 3개월 넘게 방안에 틀어박혀 산책은커녕, 주인의 손길조차 절대 허용하지 않는 철벽 견공 <바비> 때문에 하루하루가 고민의 연속이라는 네덜란드 출신 아저씨 ‘론’. 알고보니 ‘론’은 공원을 떠돌다 구조된 오빠 <바다>를 먼저 입양하고, 굳게 닫힌 그의 마음을 활짝 무장해제시킨 경력이 있다는데. 진심으로 반려견을 위하기에 강압적으로 훈육하지 않는다는 ‘론’의 진심이 과연 동생 <바비>에게도 통할 수 있을까?

인간 중심의 사회에서 벗어나 인간과 동물의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동물 전문 프로그램 SBS 'TV 동물농장'은 신동엽, 정선희, 장예원, 토니안 공동 진행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TV 동물농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