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4:45 (화)
 실시간뉴스
‘TV쇼 진품명품’ 나전함·어제표충윤음 등 의뢰…윤문식 박슬기 곽범 쇼감정단 출연
‘TV쇼 진품명품’ 나전함·어제표충윤음 등 의뢰…윤문식 박슬기 곽범 쇼감정단 출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9.2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오늘) 오전 KBS ‘TV쇼 진품명품’ 1192회에서는 △나전함 △고서 어제표충윤음 △청자 음각 연화문 유개 과형 주자 등이 의뢰품으로 나온다.

‘TV쇼 진품명품’은 민간에 소장되어 있는 숨어있는 우리 문화재를 발굴해 그 가치를 살펴보고 우리 문화재의 보호의식을 고취시켜 잘 보존토록 유도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나전함
나전함

이날 첫 번째 의뢰품은 반짝반짝 눈이 부신 민속품 한 점이다. 이 의뢰품은 조선후기에 제작된 것으로 자개를 전면에 붙인 나전함이라고 한다. 과연 어느 정도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물건일까.

고서 어제표충윤음
고서 어제표충윤음

두 번째 의뢰품은 세월이 느껴지는 고서 어제표충윤음 한 점이다. 이 의뢰품은 18세기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고서인데…. 내용은 왕의 교훈과 가르침이 담겨있다고 한다. 과연 어느 왕이 누구에게 주었던 책인지 알아본다.

청자 음각 연화문 유개 과형 주자
청자 음각 연화문 유개 과형 주자

세 번째 의뢰품은 ‘청자 음각 연화문 유개 과형 주자’라는 아름다운 도자기 한 점이다. 11~12세기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 주전자는 다양한 문양이 담겨있다고 하는데…. 과연 어느 정도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물건일지 TV쇼 진품명품에서 알아본다.

이날 전문감정위원으로는 양의숙(민속품), 김영복(서예, 고서), 김준영(도자기) 위원이, 쇼감정위원단으로는 탤런트 윤문식, 방송인 박슬기, 개그맨 곽범 등이 출연한다.

강승화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1TV ‘TV쇼 진품명품’은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KBS ‘TV쇼 진품명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