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45 (금)
 실시간뉴스
평창군, 제7회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개최
평창군, 제7회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9.3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오는 10월 1일 오전10시 평창국민체육센터에서 기관단체장, 평생학습 관계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가하는 제7회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어울림 한마당은‘배움으로 즐거운 행복! 함께하는 평창!’을 주제로 정하고, 부제는 ‘배우GO, 나누GO, 일하GO를 함께하는 행복평창’으로 정해 평생학습을 통해 지역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지역 내 함께하는 평생학습 문화조성을 목표로 열린다.

지난 2013년 평생학습도시 선정 이후 올해 7회를 맞이하는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은 한해를 돌아보는 평생학습 영상시청, 식전공연으로‘늘 행복한 교실’교가발표와 평생학습 유공자 시상 등 개회식을 진행한다.

이어서 평생학습기관·단체·동아리와 지역주민들이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배운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도자기 빚기, 한지인형과 방향제, 매듭 팔찌, 소방차 풍선 만들기 등 다양한 작품전시와 체험부스가 열리며, 문해교육 시화전 작품과 꽃꽂이 등 학습 결과물을 전시하고, 도서관, 평창소방서, 평창교육지원청 등 평생학습 관련 기관에서 함께 참여할 예정이어서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열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군을 어린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연령별 맞춤형 평생학습도시로 만들고자 한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나누며, 더불어 발전하는 지역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