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0 (목)
 실시간뉴스
10월의 도서 소개
10월의 도서 소개
  • 송혜란 기자
  • 승인 2019.10.0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B급 며느리 생활>

“며느리이기 전에, 저는 김진영입니다!” 행복해지기 위해 결혼한 모든 여성들. 그런데 왜 다들 자신을 지키지 못하고 살아가고 있는지…. 결혼을 통한 행복이란 왜 이토록 꽁꽁 숨겨져 있는 것인지 숱한 의문을 가지며 스스로 결혼생활 부적격자라고 말하던 독립영화 <B급 며느리>의 주인공 김진영 씨. 그녀의 끝나지 않은 이야기가 <슬기로운 B급 며느리 생활>로 다시 한 번 펼쳐진다. 불행한 A급 며느리이기보다 당당히 B급 며느리의 삶을 선택하고 시어머니, 세상을 향해 할 말을 하며 자아를 찾아가는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시어머니뿐 아니라 남편을 비롯해 시댁의 모든 구성원들, 나아가 며느리가 궂은일을 묵묵히 참아내며 불편한 내색 없이 잘 해내기를 원하는 한국 사회까지. 고부갈등은 모든 이들의 노력이 있어야 풀 수 있는 것이었다고 김 씨는 이야기한다. 그 과정은 비로소 우리 모두가 각기 다른 방식으로 모난 사람들이며, 관계를 맺는 것은 서로의 모난 것을 보듬어 주는 과정임을 일깨워준다. 이 책이 좀 더 성숙한 나 그리고 좀 더 노련한 고부 관계를 맺기 위한 일말의 실마리를 제시해 줄 것이다.

김진영 지음 김영사 펴냄

 

*editor’s pick

 

<작은마음동호회>

2019년 이상문학상 수상 작가 윤이형의 네 번째 소설집. 현실을 가득 채운 복잡 미묘한 쟁점들을 관통하는 예리한 시선으로 우리 사회를 조망한다. 윤 작가의 두 장점인 세계를 관찰하고 이해하는 명민한 통찰력과 판타지, SF를 넘나드는 무한한 상상력을 자유자재로 결합해 흥미롭고도 깊이 있는 소설이 완성되었다.

윤이형 지음
문학동네 펴냄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한 너에게>

성공한 아버지가 두 딸에게 쓴 개인적인 편지이자 세상의 모든 젊은이들에게 보내는 진심 어린 메시지가 담긴 책. ‘태도가 운명을 결정한다’는 핵심 메시지 아래 인생, 세상, 돈, 사람, 문제, 일을 대하는 태도를 다룬다. 특히 성격과 처한 상황 등이 매우 다른 두 딸에게 그가 같은 문제여도 완전히 상반된 조언을 건네는 점이 이색적이다.

우쥔 지음
이지수 옮김
오월구일 펴냄

<팩트체크, 아이 정신건강>

서울대 소아정신과 출신 교수들이 검증하고 알려주는 소아청소년 정신건강 상식을 역은 책. 올바른 의학 지식을 전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영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등 시기별로 나타날 수 있는 아이의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궁금증이 술술 풀린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청소년특임위원회 지음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출판부 펴냄

<여자 마흔, 버려야 할 것과 시작해야 할 것>

인생의 목적과 방향을 잃어버린 것 같은, 공허한 마흔 여자의 자아를 일깨우는 심리 수업서. 마흔이라는 무게가 주는 알 수 없는 답답함에 속절없이 무너지지 않기 위해 인생의 중반부에서 반드시 살펴봐야 할 지침을 담았다.

정교영 지음
포르체 펴냄

<콘텐츠, 플랫폼을 만나다>

콘텐츠, 어떻게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을까? 이 책의 저자는 콘텐츠가 플랫폼을 만나면서 콘텐츠, 커뮤니티, 커머스라는 순환 구조를 찾고, 그 속에서 콘텐츠 비즈니스의 중요한 키인 플랫폼의 중요성을 확인하고자 했다. 빌게이츠가 말한 콘텐츠부터 근래 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혁신까지 체계적으로 정리돼 있다.

김세을 지음
콘텐츠경영학회 펴냄

[Queen 송혜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