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2:50 (목)
 실시간뉴스
10월의 영화 소개
10월의 영화 소개
  • 송혜란 기자
  • 승인 2019.10.0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

인천상륙작전 뒤에 가려져 있었던 장사상륙작전. 영화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이 장사상륙작전이라는 역사를 세상에 끄집어냈다. 1950년 6·25 전쟁이 시작된 후 낙동강 전선까지 밀려나는 풍전등화 위기 속에서 더는 물러날 곳이 없었던 국군이 위태로운 전쟁의 판도를 뒤집고자 인천상륙작전을 계획했다. 장사상륙작전은 경북 영덕군 장사리 해변에서 북한군의 이목을 돌리며 후방을 교란하기 위해 펼쳐진 기밀 작전이다. 평균 나이 17세, 훈련 기간 단 2주. 작전에 참여한 인원의 대부분은 약 2주간의 짧은 훈련 기간을 거친 772명의 어린 학생들이었고, 이들의 평균 나이는 17세에 불과했다. 이들은 인천상륙작전 하루 전 낡은 장총과 부족한 탄약, 최소한의 식량만을 보급받은 학도병과 기간병들로 문산호를 타고 장사리 해변에 상륙해 적의 보급로를 차단하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했다. 상륙 당시 태풍을 만나 배가 좌초되는 등 여러 차례 이어진 난관과 악조건 속에서도 그들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작전에 임했다. 이에 1950년 9월 15일 인천상륙작전이 성공했고, 이어진 서울탈환작전을 통해 9월 28일 서울 수복을 맞이할 수 있었다. 그후 69년의 세월이 흘렀다. 아직 교복도 벗지 못한 채 삶과 죽음이 오가는 전장으로 뛰어든 학도병들의 이야기가 큰 감동을 선사한다.

감독 곽경택, 김태훈 출연 김명민, 최민호, 김성철, 김인권, 곽시양 개봉 9월 25일

 

*editor’s pick

 

<조커>

“내 인생이 비극인 줄 알았는데, 코미디였어.” 고담시의 광대 아서 플렉은 코미디언을 꿈꾸는 남자였다. 그러나 모두가 미쳐가는 코미디 같은 세상에서 맨 정신으로는 그가 설 자리가 없음을 깨닫게 되는데…. 진짜 ‘조커’를 만날 시간.

감독 토드 필립스
출연 호아킨 피닉스, 로버트 드니로, 재지 비츠, 마크 마론 등
개봉 10월 2일

<퍼펙트맨>

까칠한 로펌 대표 설경구와 철없는 꼴통 건달 조진웅의 퍼펙트한 만남. 달라도 너무 다른 두 남자 사이에 인생을 180도 뒤바꿀 빅딜이 성사되며 전에 없던 환장의 케미를 예고한다. 자칭 인생 반전 코미디.

감독 용수
출연 설경구, 조진웅, 허준호, 진선규, 지승현, 김사랑
개봉 10월 초 예정

<원스 어폰 어 타임 인…할리우드>

세계적인 거장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과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마고 로비의 역대급 만남이 성사된 영화. 영화는 1969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배우 샤론 테이트 살인 사건’을 기발하게 뒤집었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마스터피스로 남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마고 로비
개봉 9월 25일

<양자물리학>

양자물리학적 신념을 인생의 모토로 삼은 유흥계의 화타 ‘이찬우’가 유명 연예인의 마약 사건에 검찰, 정치계가 연결된 사실을 알고 업계 에이스들과 대한민국의 썩은 권력에게 빅엿을 날리는 대리만족 범죄오락극. 배우 박해수가 뛰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감독 이성태
출연 박해수, 서예지
개봉 9월 25일

<뷰티풀 보이>

중독으로 죽음의 문턱에 선 아들과 이를 구한 아버지의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 티모시 샬라메와 스티브 카렐이 주연을 맡고, 브래드 피트가 제작에 참여해 일찍이 주목받았다. 사랑과 미움, 분노와 절망이 혼재된 부자들의 복잡한 감정선을 엿볼 수 있다.

감독 펠릭스 반 그뢰닝엔
출연 스티브 카렐, 티모시 샬라메
개봉 9월 19일

[Queen 송혜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