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55 (토)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5000원한우국밥 치악산한우타운…산더덕설렁탕·느리실·동래분식·삼굿구이
‘2TV저녁생생정보’ 5000원한우국밥 치악산한우타운…산더덕설렁탕·느리실·동래분식·삼굿구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10.0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 오늘맛집
2TV저녁생생정보 오늘맛집

오늘(2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912회차 맛집으로는 △7전 8기 부자의 탄생-능이버섯 해물 오리탕(청주 느리실), 산 더덕 갈비찜(성남 산더덕설렁탕) △리얼가왕-5000원 한우국밥(원주 치악산한우타운), 5900원 돈가스+떡갈비 정식(서울 건국수제돈가스) △엄마는 슈퍼우먼-새알팥죽(전주 동래분식) 등이 방송된다. 한편 △‘지금이 딱! 이 PD가 간다’ 편에서는 삼굿구이 체험을 해본다.

△ ‘7전 8기 부자의 탄생’ 편에서는 충북 청주시의 능이버섯 해물 오리탕 전문점 ‘느리실’과 경기도 성남시의 산 더덕 갈비찜 맛집 ‘산더덕 설렁탕’을 찾아간다.

‘느리실’은 해산물 전문점으로 활어회, 매운탕, 문어숙회, 해신탕, 계절메뉴, 파불고기, 활어초밥, 회덮밥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전복, 문어, 가리비, 갑오징어 등 다양한 해산물과 닭이나 오리가 들어간 해신탕이 유명한 메뉴다. 오늘 방송에 소개되는 메뉴는 능이버섯 해물 오리탕이다.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산남동에 있다.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익일 오전 12시.

‘산더덕 설렁탕’은 율동공원 맛집으로 사골 국물 추출 시 청정지역 강원도 정선의 산에서 채취한 산더덕을 넣어 국물의 영양과 끝맛의 깔끔함을 더했다고 한다. 대표메뉴인 산더덕설렁탕(8,000원)은 양지, 아롱사태, 도가니를 넣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고기의 맛을 볼 수 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율동에 있다.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10시. 브레이크 타임 평일 3시~5시

△ ‘리얼가왕’ 편에서는 강원도 원주시의 5,000원 한우국밥 ‘치악산한우타운’과 서울 광진구의 5,900원 돈가스+떡갈비 정식 맛집 ‘건국수제돈가스’를 소개한다.

‘치악산한우타운’은 원주 축산업 협동조합의 한우 브랜드인 치악산 한우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정육식당이다. 정육 프라자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는 정육점에서 원하는 부위의 고기를 사면 상차림 비용을 내고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상차림 식당이다. 이날 방송에 소개되는 5,000원 한우국밥은 점심특선(오전 11시 ~ 오후 3시) 가격이다.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에 있다.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매주 월요일 휴무. 

‘건국수제비돈가스’는 건대 근처 화양시장 내 맛집으로 돈가스를 저렴하게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다. 방송정보에 따르면 돈가스+떡갈비 정식 5,900원이다.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에 있다.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9시 30분.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밝혔다.

한편 △ ‘지금이 딱! 이 PD가 간다’ 편에서는 삼굿구이 체험을 위해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 유전길 115 녹전3리마을회관의 삼굿 정보화마을체험마을을 방문한다.

‘삼굿 구이’란 흙구덩이 안에 불을 피워 돌을 달군 후 고구마, 감자, 달걀 따위를 올려놓고, 그 위에 다시 쑥대나 솔가지 따위를 얹고 흙으로 덮은 후 물을 부어 그 수증기로 익혀 먹는 방식. 또는 그렇게 익힌 음식을 말한다. 강원도의 산간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방식으로, 삼을 찌던 구덩이에 감자를 구워 먹는 데서 비롯되었다.

△ ‘엄마는 슈퍼우먼’ 편에서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시장에 위치한 종합분식집 ‘동래분식’을 소개한다.

‘동래분식’은 서민갑부, 생방송투데이, 생방송오늘아침 등에도 소개된 분식점이다. 대표메뉴로 새알팥죽 6,000원, 새알깨죽 7,000원, 팥칼국수 5,000원, 깨칼국수 5,000원 등이다.

도경완·이지연·오승원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