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뽕잎소보루, 누룩단팥빵…서민갑부 조유성 ‘빵~터진’ 시골빵집
‘EBS 한국기행’ 뽕잎소보루, 누룩단팥빵…서민갑부 조유성 ‘빵~터진’ 시골빵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10.0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시골 부자-시골 마을 빵~ 터졌네’
EBS 한국기행 ‘시골 부자-시골 마을 빵~ 터졌네’

오늘(3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 ‘시골 부자’ 4부가 방송된다.

마음이 풍요로우면 부자일까? 돈이 많으면 부자일까? 누구나 꿈꾸는 부자,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전국 방방곡곡, 땅에 기대어 바다에 기대어 성실히 땀 흘리며 부자의 꿈을 이뤄가는 사람들이 있다.

도시를 떠나 시골에서 부자가 된 사람들의 인생 2막 비밀. 이번 한국기행은 전국의 시골 부자를 찾아 떠나본다.

이날 ‘시골 부자’ 4부에서는 ‘시골 마을 빵~ 터졌네’ 편이 소개된다.

황금색 벼가 들판을 수놓는 가을의 초입, 유독 소란스러운 마을이 있다. 화순 적벽을 품은 작은 산골 마을 야사마을.

이곳 주민들은 수확의 계절이 되면 특별한 장터에 농산물을 내기 위해 분주해진다.

작은 소쿠리를 머리에 인 동네 주민들을 따라 향한 특별한 장터의 정체는 바로 시골 빵집!

고소한 빵 냄새가 풍기는 빵집은 동네 어르신들의 물건을 팔아주는 장터가 되기도 한단다.

시골 빵집이 장터가 된 사연은 과연 무엇일까?

마을 이장님의 스카우트로 야사마을로 전격 귀촌했다는 조유성 씨의 빵집엔 세상 어디에도 없는 맛을 내는 빵이 있다.

바로 뽕잎 곰보빵과 누룩 단팥빵. 그의 빵 맛의 비결은 야사마을에 숨겨져 있다는데!

‘빵’ 터진 산골 마을로 떠나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시골 부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