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1:45 (금)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덕유산 자락 비구니 선원… 스님들의 하루는?
‘EBS 한국기행’ 덕유산 자락 비구니 선원… 스님들의 하루는?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10.07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그곳에서 단 하루-나에게 가는 길’
EBS 한국기행 ‘그곳에서 단 하루-나에게 가는 길’

이번주(10월 7~11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그곳에서 단 하루’ 5부작이 방송된다.

하루만이라도,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찾아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 그곳은 어디일까.

고즈넉한 산사에 들려오는 풍경소리, 자연이 품어주는 조용한 시골마을, 파도소리가 들려오는 작은 어촌마을…. 걷는 것만으로도 저절로 마음이 편안해지는 그곳으로 떠나본다

오늘(7일) ‘그곳에서 단 하루’ 1부에서는 ‘나에게 가는 길’ 편이 소개된다.

덕유산 자락의 고운 산줄기와 마을이 한눈에 내다보이는 곳, 그곳에 비구니 스님들이 살고 있는 선원이 있다.

서로 다른 인생을 살았지만 지금은 한곳을 바라보고 있는 스님들의 하루를 따라가본다.

만물이 익어가는 가을, 농삿일도 수행의 하나로 여기는 비구니 스님들이 사과밭으로 향했다.

3년 전 심은 사과나무가 수확을 기다리고 있는데…. 열매 맺는 일은 스님들에게 어떤 가르침으로 다가올까.

오랜기간 이 선원을 찾아왔던 부부 수행자. 물질적으로 부족함이 없는 부부가 이곳을 찾아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나를 아는 만큼 타인을 이해하고 아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 살기 위해서 나를 알아야 해요.”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그곳에서 단 하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