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10 (금)
 실시간뉴스
개그맨 김재우 부부, 장애아동 후원을 위한 '카레한상' 푸드트럭 운영
개그맨 김재우 부부, 장애아동 후원을 위한 '카레한상' 푸드트럭 운영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9.10.1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김재우 부부가 12일 상암DDMC 광장에서 장애아동 후원을 위한 '카레한상'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밀알복지재단과 김재우 부부가 함께 하는 퍼네이션(Funation) 프로젝트인 ‘카레한상 푸드트럭’은 부부가 직접 만든 카레음식 300인분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다. 음식을 받은 시민들은 푸드트럭 앞에 비치된 모금함에 원하는 만큼 음식값을 기부하면 된다. 기부금은 전액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장애아동 수술비 지원에 쓰인다.

180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김재우는 평소 아내의 카레 요리와 관련된 재치있는 글과 사진으로 팬들로부터 ‘카레신’, ‘강황’ 등의 별명을 얻으며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에 김재우 부부는 그간 카레를 통해 얻은 사랑을 좋은 일에 환원하자는 의미로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김재우는 지난 6월에도 발달장애 작가들의 전시회 ‘봄 프로젝트’에 재능기부로 사회를 맡는 등 평소 쉽고 즐겁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퍼네이션’ 문화에 관심을 보여왔다.

김재우 부부는 이번 카레한상 프로젝트를 위해 요리 수업까지 듣는 등 팬들에게 맛있는 카레를 제공하고자 정성을 쏟았다는 후문이다. 김재우는 카레한상 푸드트럭을 찾은 모든 이들에게 카레요리를 대접하는 것은 물론 발달장애인이 만든 밀알베이커리 쿠키 제공과 인증샷 촬영 등으로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김재우는 “평범하고 엉뚱한 카레 이야기에 분이 넘치는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 사랑에 보답하고자 아내와 긴 시간 고민 끝에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맛있게 드셔주시고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당한 금액과 따뜻한 말 한마디를 전해주신다면 너무 감사할 것 같다”고 전했다.

카레한상 푸드트럭은 12일 서울을 시작으로 10월 26일 광주 유스퀘어, 11월 9일 부산 벡스코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1993년 장애인의 사회통합을 목표로 설립된 밀알복지재단은 장애인의료비지원사업을 비롯해 장애인 특수학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을 운영하는 등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사업을 운영중이다. 국내 49개 운영시설을 통해 장애인 뿐 아니라 노인과 아동,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해외 17개국에서도 아동보육, 보건의료, 긴급구호 등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Queen 박유미 기자] 사진 = 밀알복지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