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40 (목)
 실시간뉴스
안동 백조공원, 무료체험 진행
안동 백조공원, 무료체험 진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0.1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등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 선보여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권석순)은 안동시 남후면 무릉리 소재 국내  유일의 백조공원에서 올해 8월부터 지역 어린이와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무료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무료체험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선착순으로, 기관·단체는 전화로 예약을 받아 어린이들에게는 백조 먹이 주기 체험과  더불어 자연사랑 및 친환경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체험 일정은 월, 화, 목, 금요일이며 오전 11시부터 시작하고, 체험 시간은 대략 40~50분 정도로 백조 관련 영상 관람과 공원에서 직접 준비한 백조 먹이 주기, 기념촬영도 가능하다.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백조마을을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초로 대량 부화한 혹고니와 백조공원 첫 부화에 성공한 흑고니, 그리고 시민들에게 볼거리 제공을 위해 원앙, 기러기, 청둥오리 등 다양한 물새를 추가로 확보해 사육하고 있다.
 
또한, 안동시가 자랑하는 최고의 힐링 공간인 낙동강변 생활체육 공원 내에 백조 방사장을 설치해 백조와 기러기 등을 사육하고 있다.

시민들과 관광객들은 상시 아름다운 백조와 물새를 볼 수 있어, 그야말로 안동은 낙동강의 천혜의 자연경관과 함께 전국 최초 백조의 도시로 명성을 높여가고 있다.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백조 외에도 다양한 물새류를 확보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안동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