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3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소곱창전골(청어람망원점), 미역생우럭맑은탕(부산횟집)…약채락(대보명가)
‘생방송오늘저녁’ 소곱창전골(청어람망원점), 미역생우럭맑은탕(부산횟집)…약채락(대보명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10.1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오늘(16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172회에서는 △맛으로 소문난 집-소곱창전골(마포구 청어람망원점), 미역 생우럭 맑은탕(종로구 부산횟집) △가화맛사성-삼남매 약초밥상(대보명가 서울점&제천본점 △별별열전-스타독 엔터테인먼트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 등이 방송된다.

◆ [맛으로 소문난 집] 찬바람 불면 딱! 소 곱창전골 VS 미역 생우럭 맑은탕

첫 번째 맛으로 소문난 집은 얼큰하고 깔끔한 국물에, 곱이 가득, 푸짐한 곱창의 양을 자랑한다는 소 곱창전골. 기다림을 감수하고 찾아야 한다는 이 집 곱창전골의 인기 비결은 잡내가 전혀 없는 깔끔한 맛 때문! 한 자리에서 12년, 소 곱창전골로 성공하기까지 곱창 손질과 육수에 엄청난 공을 들인다는 주인장의 특급비법이 공개된다.

그에 맞서는 두 번째 맛으로 소문난 집은 종로에서 40년 동안 한 자리를 지켜온 회 전문점! 수십 년 단골들 자랑하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국물 요리. 바로 미역생우럭 맑은탕. 푸짐한 미역에 생우럭을 통째로 넣어 푹 끓여내 맑고 진한 국물이 일품이라는데! 때문에, 한번 맛본 사람은 절로 감탄사가 터져 나온다고! 찬바람불면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요리 대결! 얼큰한 소 곱창전골 VS 바다향기가득 미역 생우럭 맑은탕! 당신의 선택은?

◇ 맛으로 소문난 집 방송정보 ▷소 곱창전골(청어람 망원점 / 서울 마포구 망원동 / 영업시간 평일 11:30–21:40 / Break time 14:00~16:30. 토요일 16:30–21:40 / 일요일 휴무) ▷미역 생우럭 맑은탕 (부산횟집 / 서울 종로구 장사동 /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 일요일 휴무)

◆ [가화맛사성] 가을 원기 충전! 삼남매의 약초 밥상

한방 도시 제천으로 여행을 간다면 ‘약채락’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별미를 맛봐야 한다. ‘약채락’은 말 그대로 약이 되는 채소의 즐거움이라는 뜻으로, 한약재를 식재료로 직접 사용하거나 효소 등으로 가공해 음식의 맛과 영양가, 약효까지 높인 음식! 안창호 주인장과 그의 누나, 동생은 10년 넘게 약초쟁반과 함께 1등급 이상의 한우, 양지와 사태, 우설 수육을 손님상에 내놓고 있다.

약초쟁반은 황기, 오가피 등 16가지 약초 달인 물에 산야초와 능이, 송이, 표고버섯 그리고 연자육, 구기자, 은행, 잣 등 각종 견과류를 넣어 음양오행의 균형 맞춘 음식으로, 우리 몸의 면역성을 길러주고, 함께 나오는 수육은 원기 회복을 돕는다는데. 이번 주 <가화맛사성>에서는 오로지 직접 캐거나 키운 약초만으로 만든다는 3남매의 ‘건강 약초밥상’ 맛보러 떠나보자.

◇ 가화맛사성 방송정보 ▷대보명가-서울점(서울 강북구 수유동 /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 명절 당일 휴무) ▷대보명가–제천 본점(충북 제천시 신월동 /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 Break time 15:00~16:0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별별열전] 스타견 매니저 현훈씨!

반짝반짝 빛나는 화려한 옷에 멋스럽게 치장한 헤어스타일까지 눈길을 끄는 강아지들이 모인 곳! 그런 강아지들 곁에서 완벽한 포즈를 지을 수 있도록 옆에서 지시하는 수상한 인물이 있었으니. 국내 최초 개 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며 스타견을 양성하고 있는 스타견들의 매니저 조현훈(54) 씨! 원래 광고대행사를 운영했던 그는 우연한 기회에 자신의 반려견 ‘콕이’를 CF에 출연시키게 됐는데.

이를 계기로 2002년부터 본격적으로 개 엔터테인먼트를 열고 스타견을 양성하기 시작했다! 이후 CF, 드라마, 영화 등 각종 매체를 섭렵하는 스타견 계의 미다스의 손으로 통하고 있다는데~ 현훈씨네 소속된 강아지만 무려 200여 마리! 길을 걷다가도 눈에 띄는 아이가 있으면 길거리 캐스팅도 마다하지 않는다는 현훈 씨. 강아지들과 24시간 함께하며 스타견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데. 국내 유일 애견기획사를 운영 중인 현훈 씨의 이야기를 <별별열전>에서 만나본다.

◇ 별별열전 방송정보 ▷스타독 엔터테인먼트(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작촌리)

◆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 800만 원으로 완성한 50년 가옥의 변신

경북 김천의 한 마을에 자리한 50년 된 한옥! 강차돈(39), 이가언(28) 부부와 세 아이가 사는 집! 결혼 후 부산의 투룸에서 신혼 생활을 시작했던 부부. 아이들은 각박한 도시가 아닌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시골에서 키우고 싶은 마음에 김천으로 이사 오게 되었다고. 아이들의 놀이터가 되는 마당과 텃밭, 그리고 가족이 생활하는 안채와 2개의 별채를 매입하는데 든 비용은 7,200만 원! 거기에 셀프 리모델링으로 수리비는 단돈 800만 원 밖에 들지 않았다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꼭 필요한 부분만 수리를 했다는 부부! 기와나 창호 등 아름다운 옛 모습은 살리고 버려진 나무를 사용해 테라스를 꾸미고 아이들의 놀이터까지 만들었다는데. 아이들을 위한 집을 만들고 싶었다는 부부. 다섯 식구의 알콩달콩한 러브하우스를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만나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