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05 (토)
 실시간뉴스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 비수술 하이푸 치료로 임신•출산 걱정덜어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 비수술 하이푸 치료로 임신•출산 걱정덜어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10.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히 가임기 여성이라면 월경 전후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절반 이상이 불편함을 겪고 있다. 월경 증상이 심한 경우 요통, 과다출혈, 구토, 설사, 두통 등 다양한 증세를 보인다. 하지만 이전에 없던 생리통이 심할때나 부정 출혈, 골반 통증, 생리과다출혈 등이 발생했다면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과 같은 자궁질환으로 일어나는 증상은 아닌지 의심 해볼 필요가 있다.

극심한 월경통이나 허리 통증에도 가벼운 월경 증후군으로 간주하게 되면 적정 치료 시기를 놓칠 수 있다. 자궁근종, 자궁선근증은 주로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커질 수 있으며 생리량 과다, 부정 출혈 등의 증상을 유발하여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유발한다.

대표적으로 초기에 무증상을 보이는 자궁질환 중에서도 자궁근종, 자궁선근증은 매년 환자가 늘고 있다. 자궁질환에 대한 경각심이 부족한 20대 30대 연령층의 경우 산부인과 정기적인 검진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있다. 최근 불규칙한 생활 습관, 스트레스, 늦어지는 임신과 출산 등으로 인해 자궁 질환의 연령대가 현저히 낮아지는 추세이기에 산부인과 진단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치료 후 임신과 출산이 가능하길 원한다면 치료의 방법 선택을 신중하게 해야한다. 기존에는 자궁근종, 자궁선근증을 진단 받으면 자궁적출술과 같은 수술적인 방법으로 진행했지만, 자궁을 보존하는 시술적인 방법이 주목받고 있는 추세로 비침습적 치료 방법인 하이푸 HIFU 시술을 선호하고 있다.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하이푸 HIFU 시술은 가임기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으로 고민 많은 이들이 관심 갖는 비수술적인 치료 방법이다. 초음파 열을 이용하며 진행하기에 절개없이 자궁을 그대로 보존하며 누운 자세로 편하게 받을 수 있는 하이푸 HIFU 치료는 정밀하고 섬세하게 집중 시켜 근종의 치료 부위만을 집속하여 임신과 출산의 가능성을 높인다.

절개없이 과다 출혈이나 다른 장기의 손상을 주지 않는 하이푸 HIFU 치료는 비수술적인 시술로 수술과 달리 비교적 짧은 시술 시간으로 진행 한다. 이러한 비수술적인 치료 방법일지라도 무엇보다 개개인의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며 치료 계획을 세우고 근종의 위치, 크기에 따른 맞춤 치료가 이루어져야 하기에 단순하게 비용이나 가격만을 내세우는 곳 보다는 의료진의 숙련도, 병원 시설 등과 같은 추천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으며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 진단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첨단 장비를 사용하는지, 사후 관리나 재발 방지 프로그램이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남 신사역 코리아리더스의원 산부인과 전문의 길기현 원장은 "월경 전후 증상이 평소랑 다름을 느낄 때 산부인과 정기검진을 통한 정밀한 진단으로 질환의 여부를 파악하고 그에 알맞는 치료를 해야한다.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은 개인에 따라서 크기나 위치, 개수가 모든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다. 자신의 병변에 맞는 하이푸 기종을 선택하는 것이 치료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어 길 원장은 "실제로 하이푸 시술은 미세한 차이만으로도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으므로 병원 선정이 중요하다. 그만큼 결과에 앞서 체계적인 계획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더불어 비수술적인 치료라 할지라도 시술자의 숙련도와 경험에 의해 결과의 만족도에 차이가 나게 되므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시술하는지 여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