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9:50 (수)
 실시간뉴스
검찰이 함께하는 '범죄피해자 보호 지원' 홍보 콘텐츠 공모전...1등 100만원
검찰이 함께하는 '범죄피해자 보호 지원' 홍보 콘텐츠 공모전...1등 100만원
  • 최수연 기자
  • 승인 2019.10.1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이 함께하는 '범죄피해자 보호 지원' 홍보 콘텐츠 공모전
검찰이 함께하는 '범죄피해자 보호 지원' 홍보 콘텐츠 공모전

검찰이 범죄 피해자 보호 지원제도를 홍보하기 위한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대검찰청 인권부(부장 문홍성 검사장)는 '검찰의 피해자지원 및 보호제도 홍보'를 주제로 동영상 및 라디오광고 부문 콘텐츠를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대검 측은 "검찰이 심리치료, 주거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범죄피해자를 지원하고 수사과정에서 안내하지만 심리적 충격 등으로 인해 이것만으로는 충분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며 "국민과 함께 이 제도를 널리 알리려 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응모기간은 이날부터 12월1일까지다. 대검찰청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pro_to_u)의 홍보콘텐츠 공모전 게시판에 접속해 신청하고 파일을 업로드하면 된다.

상금은 1등(1명) 100만원, 2등(2명) 70만원, 3등(2명) 50만원이다. 홍보콘텐츠에 대한 네티즌 투표를 진행해 네티즌상(2명)도 시상한다.

입상작은 대검 및 대검 피해자인권과 유튜브와 페이스북·트위터 등 SNS계정, 대중교통 전광판을 통해 제도 홍보에 활용된다. 아울러 SNS 소문내기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줄 예정이다.

[Queen 최수연기자] 사진 대검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