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05 (금)
 실시간뉴스
통영시, 농촌신활력 플러스 사업 청년 해커톤 실시
통영시, 농촌신활력 플러스 사업 청년 해커톤 실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0.1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무박2일, 통영시 산양읍 동원로얄호텔앤리조트에서 청년 해커톤을 실시하였다.

해커톤(Hackton)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회의를 말한다.

이번 행사는 통영시가 농림수산식품부가 추진하고 있는 농촌신활력플러스 공모사업을 준비함에 있어 통영시가 안고 있는 농업·농촌의 문제점을 지역 청년들의 눈으로 발견하고 함께 고민하여 해결방안을 찾아보고자 마련됐다.

이 날은 농업인, 외식업, 문화 ㆍ관광업 종사자, 청년창업자 등 다양한 업종의 지역청년 30여 명이 모여, 통영의 강점과 약점, 현재의 문제점과 자신들의 역할 등을 공유하고, 그간 추진단에서 추진과제로 선정된 경관농업과 섬 농업, 로컬푸드 활성화와 청년일자리 정책 등 5개의 항목에 대해 전체토론 후 세부 분반 마라톤 토론을 실시하여 구체적이고 현실적이며 지속가능한 실천계획을 완성했다.

아직은 경험이 부족하고 경제적 기반이 없는 청년들이지만, 참가자 전원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행복한 통영 만들기”에 함께 아이디어를 고민 하고 진심으로 통영을 아끼고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 통영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통영시 관계자는 청년의,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정책발굴로 지속가능한 통영농업ㆍ농촌 발전을 꿈꾸며 농업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사회적 약자들과 함께 하는 할 수 있는 다양한 세부사업을 계획하여 2020년 농촌신활력플러스 공모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는 신활력플러스 사업의 주아이템 선정을 위한 준비위원회, 구체적 사업을 계획하기 위한 추진단을 구성하여 수차례의 회의를 거쳐 비젼과 추진방향 및 전략을 설정하고, 추진과제 및 세부 아이템을 발굴해 왔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