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5 (금)
 실시간뉴스
야식증후군에 추천, 하얀 당근 다이어트
야식증후군에 추천, 하얀 당근 다이어트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10.25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야식증후군이란, 말 그대로 저녁 식사시간 이후에도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는 현상이다. 낮 동안의 식욕부진, 늦은 밤의 과식, 그리고 이어지는 불면증 등의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 증후군이다.

야식증후군은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지만, 대부분의 환자들은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야식증후군의 이면에는 낮 동안의 과도한 스트레스와 힘겨운 정서가 숨어있다. 저녁에 식사를 하는 행위 자체를 문제시 하기보다는, 마음 깊은 곳에 있는 근원적 원인을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

식사를 거르는 것은 단순히 한 끼를 생략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특히, 감정적으로 취약한 이들에게 불규칙적인 식사는 감정을 더욱 출렁이게 만들기도 한다. 끼니 대신 먹는 초콜릿이나 달콤한 군것질은 일시적으로 기분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금세 다시 혈당이 떨어지게 되므로 감정 기복에 일조하니 유의하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식품은 늘 폭발적 관심을 받아왔다. 얼마 전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은 시나몬물 열풍에 이어 이번에는 하얀 당근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등장했다.

하얀 당근은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섬유질이 풍부하며 지방이 없고 여러 종류의 비타민 성분이 함유돼 있어 소화와 배변을 원활하게 해주고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하얀 당근은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항암효과 뿐 아니라 심장질환 발병을 낮춰준다고 한다. 특히 폴리아세틸렌이라는 성분은 대장암을 발생시키는 물질의 생성을 억제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Queen 박소이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