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15 (금)
 실시간뉴스
스트레스를 줄이는 5가지 팁
스트레스를 줄이는 5가지 팁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10.2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다양한 선택사항으로 꽉 찬 급변하는 세계에서 의사결정은 복잡한 작업이 된다. 복잡함을 피하는 방법 중 하나는 간단하고 목적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요가를 예로 들면 나무 자세를 취하는 것과 같다. 나무는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우리의 정신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서 있는 다리를 통해 내려감으로써, 우리가 바쁜 세상에 근거지를 느끼도록 도와준다.

요가에서 나무자세를 취하는 것처럼 너무 많은 선택사항에 휘둘리기보다 가끔은 심플하게 생각하고 결정하는 것이 피로감을 줄여줄 수 있다.

1. 일단 결정을 내리면, 그것으로 끝낸다.

마음이 바뀌었다고 해도 방금 내린 결정이 올바른 선택이라고 믿는다. 사실 우리는 정말 필요한 것과 자기에게 맞는 것을 알고 있다. 일단 결정을 내리면 자신의 선택에 만족하자. 만에 하나 이것이 잘못된 선택이었다 해도 세상이 무너지지는 않는다.

2. 풀을 작게 설정하고, 검색, 비교할 장소에 대한 한도를 정해둔다.

예컨대 보험에 가입하려면 비교 웹 사이트를 하나 또는 두 개 선택한다. 새로운 헬스장을 찾고 있다면, 그 지역에서 세 개를 선택해서 보고 그 중에서 결정한다.

3. 선택사항을 최대한 열어두었을 때 얻을 수 있는 이득을 따져본다.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투자한 시간과 스트레스에 비해, 결과적으로 절약하는 돈은 얼마 되지 않음을 깨달을 수 있다. 예산이 너무 빠듯하지만 않다면 얼마 안 되는 금액을 절약하고자 시간을 허비하고 스트레스를 감당하지 않아도 된다. 그 많은 선택사항을 검토해 절약한 몇 푼의 돈은 대개 그럴 만한 가치가 없다.

4. 선택하지 않은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는다.

그것이 다른 일정이었든 새로운 물건이었든, 자신이 선택하지 않은 것들이 얼마나 멋진지에 대해 돌아보고 후회하지 않는다.

5. 정말 필요한 것인지 스스로 묻는다.

물질적인 이득보다는 자신의 삶에 의미를 더하는 것에 집중한다.

[Queen 박소이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