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35 (수)
 실시간뉴스
군위군, 조합공동사업법인 설립 설명회 개최
군위군, 조합공동사업법인 설립 설명회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0.3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조합공동사업법인 설립추진 위원회’의 주최로 ‘조합공동사업법인 설립 설명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설명회에는 김영만 군위군수와 박창석 도의원을 비롯해 농업인 및 관련공무원과 농협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조합공동사업법인은 2000년대 이후 급격히 진행된 시장개방 확대 및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위해 도입된 제도의 조직형태로써 경북에는 현재 7개의 조합공동사업법인이 운용되고 있으며 전략품목 중심으로 판매사업 활성화와 시장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등 산지유통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이날 인사말에서 “군위군 농산물이 제값을 받기 위해서는 조공법인을 필두로 산지유통 체계화가 이루어져야한다”며 참석자들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오후 3시에 시작돼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는 새로운 유통조직의 구성에 대한 기대의 목소리가 두드러진 가운데 여러 의견들이 오고가는 등 군위군 농업 유통의 향방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김동렬 군위군청 농정과장은 “조합공동사업법인은 농업인, 조합, 군위군이 연합하여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조직적, 통합적, 전략적으로 판매 할 수 있는 농산물유통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군위군이 조합공동사업법인을 설립하여 농업시장의 개방 등 농업 이슈와 산재한 농산물 유통의 취약점을 개선하고 군위군 농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을 수 있을지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