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45 (금)
 실시간뉴스
제6회 안양시 학생동아리축제 Anyone Festival 성료
제6회 안양시 학생동아리축제 Anyone Festival 성료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0.3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23일 학생동아리연극제 참가접수 안내

 

안양시가 주최하고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제6회 안양시 학생동아리축제 Anyone Festival’-「쿠주팔레트: 당신의 색깔은 무엇입니까」가 오는 10월 26일 토요일 평촌 중앙공원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안양시 학생동아리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축제는 관내 초, 중, 고등학교 261개 동아리가 참가하여 그 동안의 동아리 활동 성과를 발표하는 발표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댄스, 밴드, 오케스트라, 난타 등 57개 청소년동아리 무대 공연과 헤나 체험, 인형 만들기, 역사 캠페인 등 188개의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 17개 동아리의 활동 작품 전시, 이벤트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청소년과 학교교사, 학부모, 시민 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운영되었다.

특히 학생동아리축제는 안양시 학생동아리연합회(CUJU)가 기획하고 청소년 서포터즈가 함께 운영․홍보에 참여하여 청소년 주도의 축제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많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동아리연합회 서호륜 회장(성문고등학교 2학년)은 “4월부터 10월까지 기획하고 준비한 이번 축제에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참여해주어 뿌듯하고 기뻤다. 학생동아리연합회 CUJU임원, 축제 운영에 참가한 동아리 모두에게도 고마움을 전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학생동아리 사업을 통해 안양시 청소년들이 주체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은 학생동아리축제에 이어 학생동아리연극제「인싸들의 연극-인연」이 11월 23일(토)에 만안청소년수련관 2층 도담소극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모든 청소년 및 지역주민은 누구나 무료로 연극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참가 접수가 마감되는 11월 6일부터 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안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