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05 (금)
 실시간뉴스
여드름 재발율 낮추려면 여드름압출 맞춤치료 필요
여드름 재발율 낮추려면 여드름압출 맞춤치료 필요
  • 유정은 기자
  • 승인 2019.10.3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다하게 피지가 분비되어 모공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면 모공이 막혀 염증이 생기게 되는데 이는 여드름을 유발한다. 특히 호르몬 활동이 활발한 청소년 여드름이나 기름진 음식을 먹는 식습관, 수면 부족, 과음,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성인 여드름은 재발율이 높다.

또한 여드름의 종류도 개방면포, 폐쇄면포, 구진, 결절, 농포 로 다양하기 때문에 피부과에서 여드름의 원인과 유형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압출과 치료를 시작해야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치료할 수 있다.

여드름이 처음 발생할 때는 좁쌀 형태로 나타나기 쉬운데 계속 방치가 되면 여드름균이 증식하고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할 수 있다. 화농성 여드름 단계에서는 여드름, 피지조절, 모공개선에 효과적인 고출력레이저 장비인 알레그로가 도움이 될 수 있다.

그 외에도 각질제거, 모공 청소 등으로 트러블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아쿠아필, PHA필링, 알라딘필링, 블랙필 등이 있는데 이는 레이저와함께 치료를 할 때 시너지 효과를 가져온다.

어떤 치료를 선택해서 해야 할지는 개개인의 여드름의 진행 단계와 원인에 따라 다르므로 피부과의사의 1:1 맞춤 치료를 받아야 한다.

한편 수원 꽃보다의원 에서는 청소년기 왕성한 호르몬 활동과 학업 스트레스 등으로 여드름에 대한 고민이 많은 수능을 끝낸 수험생을 대상으로 여드름 치료 관련, 그리고 고3 수험생을 둔 가족과 지인을 대상으로 효도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